자연생태/새

[갈매기과] 낙동강 중사도의 재갈매기(Vega Gull)

☞하쿠나마타타 2021. 2. 28. 19:26

 

[갈매기과] 낙동강 중사도의 재갈매기(Vega Gull)

 

리예, 리안이가 삼계아이파크에서 예전에 놀던 아이들한테 놀러가고 시간이 좀 있어서 중사도에 산책을 하러 갔다.

중사도 한바퀴 도는데 40분쯤 걸릴려나? 작은 섬인데 넓은 낙동강 물이 보이고 좋았다. 

갈매기가 날아다녔는데 모두 재갈매기로 보인다. 

2021/01/11 - [자연생태/새] - [오리과] 낙동강 중사도에서 넓적부리(Shoveler) 비행 모습

 

[오리과] 낙동강 중사도에서 넓적부리(Shoveler) 비행 모습

[오리과] 낙동강 중사도에서 넓적부리(Shoveler) 비행 모습 날아가는 오리를 찍어보았는데 부리를 보니 넓적부리였다. 넓적부리가 날아갈때 보면 사람으로 치면 겨드랑이 부분에 청록색이 참

hudadag.tistory.com

다른 새들 보다가 갈매기보면 덩치가 크고, 정말 자유롭게 나는 것 같다. 

재갈매기는 러시아 동쪽의 추코트반도에서 서쪽의 타이미르반도까지 번식한다. 국내에서는 매우 흔한 겨울철새다. 

갈매기과 새들은 구분하기가 상당히 어렵다. 부리색도 그렇고 날개끝에 흰 점도 그렇고 해서 재갈매기와 완전 다른 갈매기 같은데 책 보니 3회 겨울깃 정도 되는 것 같다. 

날개가 참 길고 바람을 타고 여유롭게 날아다닌다. 

 

 

2020/03/19 - [자연생태/새] - [갈매기과] 해운대해수욕장의 붉은부리갈매기(Black-headed Gull)

 

[갈매기과] 해운대해수욕장의 붉은부리갈매기(Black-headed Gull)

해운대해수욕장에 갈매기가 많다. 대부분이 붉은부리갈매기였다. 여름깃으로 바뀌는 개체도 있고, 이미 바뀐 개체도 있다. 사람들이 먹이 주는 걸 아는지 가까이 와서 과자를 받아 먹는다. 너무

hudadag.tistory.com

2021.01.31 - [여행/맛집] - [부산 강서구 식만동 맛집] 낙동강변 리조트 분위기의 카페 비아조(viaggio)

 

[부산 강서구 식만동 맛집] 낙동강변 리조트 분위기의 카페 비아조(viaggio)

[부산 강서구 식만동 맛집] 낙동강변 리조트 분위기의 카페 비아조(viaggio) 비아조(viaggio)는 낙동강변을 품고 있는 카페이다. 그냥 단순히 강을 끼고 있는 장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카페를

hudadag.tistory.com

 

 - 2021년 2월 21일 부산광역시 강서구 식만동 중사도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