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생태/새

작년 동고비 둥지 찾으러 갔다가 못찾았다.

☞하쿠나마타타 2021. 4. 18. 20:56

작년 동고비 둥지 찾으러 갔다가 못찾았다.

 

오랜만에 처가에 와서 뭐할까? 하다가 작년에 동고비가 딱따구리 둥지를 리모델링 하던 곳에 가보자 해서 한번 찾아가 봤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둥지를 틀었을까? 

2020.03.22 - [자연생태/새] - [동고비과] 동고비(nuthatch) 둥지 짓기

 

[동고비과] 동고비(nuthatch) 둥지 짓기

동고비 둥지 짓고 있는 곳을 발견했다. 딱다구리 둥지인데 지금 한창 리모델링 공사중이다. 몸의 윗면은 잿빛이 도는 청색, 아랫면은 흰색이다. 겨드랑이와 아래꽁지덮깃에는 밤색 얼룩이 있다.

hudadag.tistory.com

논에 풀들이 무성하다. 

이날은 바람이 어찌나 많이 불던지.

요즘은 못자리 하는 논 보기도 힘들다. 나 초등학교때는 각자 집에서 모판에 흙 뿌려서 볍씨를 뿌리는 기계에 돌리면 모판이 앞으로 가면서 볍씨가 뿌려지는 그 일도 했었는데 이제는 거의다 업체에서 사서 모내기 하는 듯 하다. 

아무리 둘러봐도 작년 동고비 둥지는 찾지 못했다. 분명히 장소는 거기가 맞는데 나무가 쓰러졌나? 아무리 찾아도 없었다. 중대백로가 머리를 내밀고 있다. 

진흙이 드러난 곳에 새발자국도 있고, 고양이 발자국인가? 돌아오다가 오색딱따구리 수컷을 만났는데 못찍었다. 집에서 빨간모자를 쓴 딱따구리야 라는 책을 리안이랑 읽고 와서 오색딱따구리 수컷 사진 찍어서 보여주면 딱이겠다 했는데....

올챙이들도 모여있다. 

이건 18일 아침에 잠깐 나왔다가 쇠딱따구리 찍었다. 

 

 

- 2021년 4월 17일~18일 산청군 신안면 외고리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