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스페인,포르투갈(26년)

[스페인 바르셀로나#7] 고딕지구 야경투어-2(네리 광장, 산 자우메 광장, 바르셀로나 대성당, 4cats)

☞하쿠나마타타 2026. 1. 12. 15:42

[스페인 바르셀로나#7] 고딕지구 야경투어-2(네리 광장, 산 자우메 광장, 바르셀로나 대성당, 4cats)

 

고딕지구 야경투어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다.

람블라 거리 : 스페인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로, 밤낮을 가리지 않고 활기가 넘친다. 까딸루냐 광장에서 콜럼버스 동상이 있는 바닷가까지 직선으로 연결된 넓은 길로, 가로수가 길게 늘어서 시원함과 청량감을 주고 신문 가판대, 꽃가게 등 각종 상점과 카페가 즐비해 있다.

구엘저택 : 가우디의 첫 주요 건축물, 그의 재능을 알아보고 일생동안 그를 지원해주었던 후원자를 위해 지은 것으로, 이 건축물로 그는 세계적인 명성을 얻기 시작한다.

가우디 가스등(레이알광장) : 천재는 처음부터 천재가 아니었다. 돈이 없어 입에 풀칠이라도 하려면 남의 집 부뚜막이라도 고쳐줘야 하는 것이 현실이다. 가우디의 환상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가우디 초기 작품 가스등. 근원이 없는 물질은 존재하지 않는다. 가우디를 알고 바르셀로나를 이해하고 까딸루냐를 사랑하기 시작했다면 가장 초라하게 느껴지는 이 가스등 앞에 홀로 서서 바라보라.

아비뇽 거리 : 피카소는 스페인 남부 말라가 출신이지만, 10대 시절을 바르셀로나에서 보냈다. 그가 다니던 미술학교, 그가 걸었던 거리의 흔적들이 아직 그곳에 남아있다.

에우랄리아 길 : 바르셀로나의 수호 성녀 산타 에우랄리아를 기리는 초상과 추모 제단이 있는 길. 신념을 지키기 위해 모진 고문을 견뎌낸 성녀의 기적이 있었던 곳.
 
산 필립네리 : 영화 <향수>의 배경이 된 곳으로, 조용하고 아름다운 이 작은 광장은 스페인 내전의 가슴 시린 흔적을 머금고 있다.
 
산자우메 광장 : 바르셀로나 정치의 중심지, 시청과 주청사 건물이 위치한 곳
 
까떼드랄(바르셀로나 대성당) : 1298년 로마의 신전과 이슬람 사원이 있던 곳에 지어진 성당으로, 바르셀로나의 주교좌 성당이다. 화려한 고딕양식의 첨탑이 정면을 장식하고 있다. 1493년, 콜럼버스가 아메리카 대륙 카리브해 연안에서 데려온 인디언들을 이 성당에서 세례시킨 기록이 있다.
 
레이 광장(왕의 광장) : 중세 아라곤 왕과 귀족들이 살았던 왕궁이 있었던 지역으로,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한 항해를 마치고 이사벨 1세와 페르난도 2세 국왕 부부를 알현한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 외 고딕지구의 여러 명소들 : 바르셀로나의 심장부, 도시에서 가장 오래된 구시가지 고딕지구는 로마의 통치 기간 중 여러 건물들이 세워져 그 유적과 운치를 간직하고 있다. 까떼드랄의 높은 성벽, 피카소가 걸었던 아비뇽 거리, 가우디가 만든 가스등이 운치를 더하는 레이알 광장 외에도 자동차로는 다닐 수 없는 바르셀로나의 숨은 매력을 구석구석 돌아봅니다.

고딕 지구에 위치한 산 펠립 네리 광장(Plaça de Sant Felip Neri)

광장 주변의 건물 벽에는 스페인 내전 당시 폭격으로 인한 총탄 자국이 남아 있어 역사의 흔적이고, 영화 향수의 촬영지이다.

고딕 지구 골목 골목이 느낌이 참 좋다.

이런 고딕 지구의 골목 중 하나의 이름이 아비뇽이고, 피카소의 아비뇽의 처녀들 이란 작품의 (프랑스 아비뇽이 아니라) 아비뇽도 이 거리를 칭하는 것이다.

 바르셀로나 대성당의 출입구 중 하나인데 옆문으로, 이 문은 대성당에서 가장 오래된 문인 성 이보의 문(Door of Saint Ivo)으로 알려져 있다.

이 성당에 산타 에울랄리아(Santa Eulàlia)의 묘소가 모셔져 있다.

바르셀로나 대성당은 바르셀로나의 수호 성녀인 성 에우랄리아에게 헌정되었고, 14세기와 15세기에 걸쳐 건축된 고딕 양식의 걸작이다. 

지금 모습은 옆문이라 작아보지이만 좀 있다 정문에서 보면 아주 웅장하고 멋지다.

 

 

산 자우메 광장(Plaça de Sant Jaume) 바르셀로나 시청(Ajuntament de Barcelona)이고 반대편에는 카탈루냐 자치정부 청사(Palau de la Generalitat de Catalunya)가 위치해 있다.

몬트 타베르(Mont Tàber). 이 작은 언덕은 바르셀로나 옛 로마 도시인 바르시노(Barcino)의 가장 높은 지점이란 표식이다.

 명판에는 해발 16.9m로 표시되어 있으며, 이는 고대 로마 도시 바르시노 내에서 가장 높은 해발 고도이고, 이 광장에는 바르셀로나 시청과 카탈루냐 자치정부 청사가 위치해 있으며, 과거에는 로마 포룸(Roman forum)이 있던 중심지였다. 명판 근처에서는 아우구스투스 신전의 네 개의 기둥 잔해도 볼 수 있다.

왕의 광장(Plaça del Rei)

콜럼버스가 신대륙 발견 후 이사벨 여왕에게 업적을 보고한 장소로 유명하다.

바르셀로나 대성당(Catedral de Barcelona)

바르셀로나 대성당도 아주 멋지다.

정식 명칭은 '산타 에울랄리아 성당'(Catedral de la Santa Creu i Santa Eulàlia)

로마의 수도교

바르셀로나에도 역시 로마의 흔적들이 남아있다.

카탈루냐 건축가 협회(COAC) 건물

뭔 애가 그림을 그렸나? 했는데 파블로 피카소가 그린 그림이라고 하면 달라보인다.

바르셀로나의 역사적인 레스토랑인 '엘스 콰트레 가츠(Els Quatre Gats)'

'네 마리 고양이'라는 뜻의 이 레스토랑은 과거 예술가들의 모임 장소로 유명했으며, 특히 파블로 피카소가 젊은 시절 자주 방문하고 메뉴판을 그린 것으로 알려져 있다.

1897년에 개업하여 피카소, 가우디 등 바르셀로나의 위대한 예술가들의 문화적 중심지 역할

 

- 2026년 1월 1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고딕지구 야경투어에서...

2026.01.12 - [해외/스페인,포르투갈(26년)] - [스페인 바르셀로나#7] 고딕지구 야경투어-1(람블라 거리, 구엘저택, 가우디 가스등(레이알광장), 산타 에울랄리아 내리막길, 산 펠립 네리 광장)

2026.01.11 - [해외/스페인,포르투갈(26년)] - [스페인 바르셀로나#2] 바르셀로나 피카소미술관(Museu Picasso de Barcelona) - 1

2026.01.12 - [해외/스페인,포르투갈(26년)] - [스페인 바르셀로나#5] 가우디 투어-2(사그라다 파밀리아 Sagrada Famíli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