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라오스(2019년)

[라오스#33] 라오스 비엔티안 부다파크, 왕 씨엥쾅, 불상공원에 대중교통으로 방문하기

☞하쿠나마타타 2019. 1. 13. 09:45

스웬젠스에서 아이스크림 먹고 부다파크에 가보기로 급 결정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갔다. 딸랏 싸오 쇼핑몰 맞은편 버스 터미널에서 타고 가면 된다. 14번. 라오스 비엔티안 부다파크 가는법 대중교통. 버스안에 모기가 엄청 많다. 잘 찾아가서 버스타고 출발했다. 요금은 8000낍. 아이들은 받지 않는다.

라오스 비엔티안 부다파크 가는법 대중교통. 부다 파크는 불상 조각 공원. 1958년 힌두교의 통합 주술사였던 불르아 수리랏이 설립했다. 1975년 라오스가 공산화되며 불교에 대한 억제 정책으로 방치되었다가 1990년대 중반 이후 라오스의 개방정책으로 다시 개방 운영되었다. 공원에는 불타, 시바, 비슈누 등 불교와 힌두교의 신상을 비롯하여 40미터 와불과 지옥, 지상, 천상을 의미하는 3층 호박탑, 머리 셋 달린 코끼리(불법을 지키는 수호신인 인드라) 7개의 머리를 가진 뱀(나가) 등 200여개의 형상들이 조각되어 있다. 조각상들은 모두 철근콘크리트로 만들어졌다. 대표 건축물인 3층 호박탑은 내부에 불교의 설화가 조각되어 있으며 야외 옥상에서는 불교의 상징인 사리나무로 조성된 공원 전체를 조망한다고 설명되어 있다.

 

라오스 비엔티안 부다파크 가는법 대중교통.

라오스 비엔티안 부다파크 가는법 대중교통. 부다파크에 있는 놀이 기구

라오스 비엔티안 부다파크 가는법 대중교통. 입장료 부다 파크 입장료도 어른만 받고 인당 15000낍(2200원)

라오스 비엔티안 부다파크 가는법 대중교통. 3층 호박탑 입구. 입속으로 들어가면 내부를 통해 호박탑 정상에 오를 수 있다.

라오스 비엔티안 부다파크 가는법 대중교통. 호박탑 내부에서 올라가는 모습

라오스 비엔티안 부다파크 가는법 대중교통. 호박탑 정상에서.

라오스 비엔티안 부다파크 가는법 대중교통. 호박탑 내부에 있는 조각상들.

 

라오스 비엔티안 부다파크 가는법 대중교통. 리예가 호박탑 정상으로 올라가는 걸 좋아한다. 3번 올라간듯 하다.

라오스 비엔티안 부다파크 가는법 대중교통. 정문을 새로 공사하는듯. 5시되면 매표소는 문 닫지만 부다 파크는 그냥 개방해 놓는듯 하다. 5시 넘어서까지 있어도 누가 나가라고 그러지 않는다.

라오스 비엔티안 부다파크 가는법 대중교통. 부다파크 맞은편 버스정류장에서 버스 기다리면서

라오스 비엔티안 부다파크 가는법 대중교통. 버스에 타고 다시 돌아왔다.

 

- 2012년 1월 12일 라오스 비엔티안 부다파크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