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체코,오스트리아,슬로바키아,헝가리(2012년)

[부다페스트#1] 겔레르트 언덕에서 바라보는 부다페스트 야경

☞하쿠나마타타 2012. 8. 21. 01:09

  부다페스트는 정말 야경이 최고인듯... 도나우강을 횡단하는 마가릿 다리, 세체니 다리, 에르제베트 다리, 자유의 다리까지 다리에 조명도 이뿌고 세체니 성당, 어부의 요새, 부다 왕궁 국회의사당 등 건물까지 조명이 이뿌다. 그래도 최고의 야경 포인트는 겔레르트 언덕인듯...ㅎㅎ 우리는 합 온 합 오프 버스 타고 어부의 요새에서 내려서 보고 다음 버스타고 겔레르트 언덕으로 왔다. 6시 넘어서 왔지 싶다. 여기서 그냥 앉아 있기도 하고 자유의 여신상도 보고 전망도 보고, 토카이 와인도 사먹고 하면서 시간을 보냈다. 해가 질때까지... ㅎㅎ 한국인 만나서 토카이 와인 한잔 줬더니 소프라노 였나?? 캔맥주 2개를 사서 주더라...ㅎㅎ 이것이 바로 여행의 기술...ㅋㅋ 겔레르트 언덕에서 노을 질 때부터 시작해서 내려오면서 다리까지 찍은 사진 다 올려야지...그래야 나중에 보면 생각나지...ㅎㅎ

 

 

 바로 앞에 잘 보이는 다리가 바로 유명한 세체니 다리... 글루미 썬데이 영화를 찍었다는... 저 위에 다리는 머르기트 다리 인데... 공주 이름을 따서 그렇게 지었다고 한다. 그 공주가 아무튼 대단한 공주임..다리 밑에 좀 큰 섬이 있는데 그 섬 이름도 머르기트 섬이다. 그 섬에도 가봤는데 엄청 큰 공원이다.

 

 

 

 

 

 

 

 

 내려오면서 찍은 에르제베트 다리... 이거 이름은 오스트리아 공주 카롤린 엘리자베트의 이름을 따서 지은거라고...아무튼 엘리자베트는 엄청 이뿌다고 소문난 공주다. 근데 왕실생활이 싫어서...고부갈등도 있었음. 왕실을 뛰쳐나가 떠돌다 스위스 제네바에서 무정부주의자의 칼에 맞아 숨진다. 오스트리아인이 그녀를 상당히 좋아한다고 한다. 별명이 시시 인데 저 다리도 시시다리라고도 한단다. 빈에 가면 시시 박물관도 있음..

 

 

 

 

- 2012년 8월 18일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