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4 5

서울도보해설관광 경복궁(가족코스), 낙산성곽(가족코스) 예약

서울도보해설관광 경복궁(가족코스), 낙산성곽(가족코스) 예약 서울도보해설관광 홈페이지 : https://korean.visitseoul.net/walking-tour?srchType=&srchOptnCode=&srchCtgry=1401&sortOrder=&srchWord=&radioOptionLike=TURSM_AREA_8 서울도보해설관광의 모든 해설은 무료이다. 신청 경쟁이 많이 있는 것은 아닌듯 하고, 매월 15일에 다음달 예약을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이 엄청나게 많고, 프로그램에 따라 약간씩 다른 것 같은데 평일은 오전 10시, 오후 2시 2타임, 주말은 오전 10시, 오후 2시, 오후 3시 타임으로 진행하는 듯. 서울 여행갈 일이 있으면 살펴보고, 신청하면 좋다. 1. 가족코스 : 6..

여행/국내 2024.04.22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전시해설예약(도슨트예약)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전시해설예약(도슨트예약)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전시해설예약(도슨트예약)을 했다. 5월 5일 일요일에 방문하려고 했는데 일요일은 오후 1시와 2시에 일요정기해설(20명 이내 현장접수)이 있고, 오후 3시는 14일전에 사전 예약을 할 수 있다. 생각도 못했는데 5월 5일이 어린이날로 공휴일이라 공휴일은 전시해설이 없는 날이었다. 그래서 급 조회를 해보니 5월 4일 오전 10시에 4자리가 남아있어서 다행히 5월 4일에 예약을 하게 되었다. 국회의사당도 5월 5일 어린이날 휴뮤, 5월 6일 대체공휴일 휴무라 5월 4일로 예약을 해 놓았는데 취소해야겠다. 주차는 서대문형무소역사관 바로 옆 서대문독립공원주차장 예약자 유의사항 - 도슨트 해설은 무료이며, 총 4개 언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여행/국내 2024.04.21

부동산 셀프 등기를 위한 국민주택채권 매입 방법

부동산 셀프 등기를 위한 국민주택채권 매입 방법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 : https://nhuf.molit.go.kr/ 국민주택채권이란? - 근거 : 주택도시기금법 제7조, 제8조, 동법시행령 제4조 내지 제11조와 국채법에 의거해 시행됩니다. - 제1종 국민주택채권 (인·허가, 등기·등록, 건설공사도급계약) 「주택도시기금법」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8조에서 정한 해당 면허·허가·인가를 받거나 등기·등록을 신청하는 자 또는 국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과 건설공사의 도급계약을 체결하는 자 등이 매입하는 채권입니다. - 제2종 국민주택채권 (분양가상한제 적용주택) 공공택지내 국민주택규모 85제곱미터 초과 분양가상한제 주택을 공급받고자 하는 자가 매입해야 하는 채권입니다. * 구 제2종 채권은 투기과열지구 안에..

재테크 2024.04.14

초등학생 선불충전식 교통카드 생년월일 등록, 충전

초등학생 선불충전식 교통카드 생년월일 등록, 충전 나이에 따른 대중교통 이용요금 체계는 아래와 같다. 나이 요금 비고 만6세~만12세 어린이요금 만13세~만18세 청소년요금 대중교통은 만5세까지 무료. 요즘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있어 선불식 교통카드 사용을 거의 하지 않지만 후불교통카드는 만 12세이상부터 발급가능해서 초등학생은 선불충전식 교통카드를 사용하거나 역사에서 직접 발매를 해야 한다. 선불충전식 교통카드에는 티머니와 캐시비가 있는데 티머니가 전국구로 사용가능하고 제휴할인점이 많아 더 선호하는 듯 하다. 편의점에서 티머니 카드를 구입해서 충전을 하여 사용해야 하는데 티머니카드 가격은 3천원~5천원. 티머니, 티머니! 어디서 봤는데 하다가 차에서 찾아보니 티머니 찍힌 카드가 있..

여행/국내 2024.04.10

김해 자동차키 수리(2000년식 쏘울 차키)

김해 자동차키 수리(2000년식 쏘울 차키) 2000년식 아내 자동차가 쏘울인데 자동차키가 오래되다 보니 말썽을 부린다. 몇 년전에 외피도 찢어지고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김해시 삼계동에 있는 부영열쇠 사장님께 이식을 했었는데 (그때 쏘울 차키가 없어서 모닝 차키로 했었다.) 이번에는 외관은 멀쩡한데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고, 차키를 꺼내면 차키가 빠져버린다.ㅎ 거의 타지 않는데 한 번씩 타다보니 불편함을 못 느끼다가 열쇠가 하나밖에 없어서 잃어버리면 문제가 커지니 수리를 하러 갔다. 김해시 삼계동 가야아이파크 앞 골목에 있었는데 가게는 이전을 했다. 차키 관련해서 모든 것을 다 다루시고, 엄청 전문적으로 잘 하신다. 카카오맵은 아직 옛날 위치로 나오는데 저기 아니다. 네이버지도에서는 최신화되어서 나온다...

일상/오만때만 2024.04.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