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베트남,캄보디아(23~24년)

[베트남 푸꾸옥#1] 캄보디아 캄폿(Kampot)에서 베트남 푸꾸옥(Phu Quoc)으로 이동(버스+배)

☞하쿠나마타타 2024. 1. 18. 23:10

[베트남 푸꾸옥#1] 캄보디아 캄폿(Kampot)에서 베트남 푸꾸옥(Phu Quoc)으로 이동(버스+배)

캄보디아 캄폿(Kampot) 시걸게스트하우스(Seagull Guesthouse)에서 조식 후 짐 챙겨 체크아웃하고,

예약해둔 푸꾸옥(Phu Quoc)가는 이동편이 숙소로 픽업을 온다고 해서 기다렸다.

차량은 미니밴.

캄보디아 캄폿(Kampot)에서 베트남 푸꾸옥(Phu Quoc)으로 이동은

1. 캄보디아 보더까지 캄보디아 쪽 미니밴으로 이동(약 2시간 소요)

2. 캄보디아 보더(국경)에서 출국 도장(여권을 여러번 보여주어야 함)

3. 베트남 보더(국경)에서 입국 도장(한국은 베트남 비자 면제, 여권을 여러 번 보여주고 1달러를 달라고 함)

3. 양쪽 보더 모두 통과하는데 약 1시간 가량 걸림

4. 국경 넘어 베트남에서 베트남쪽 새로운 미니밴으로 갈아타고 하티엔 항구로 이동(약 15~20분)

5. 배타고 푸꾸옥 항구로 이동(약 1시간, 우리의 경우 푸꾸옥 Bến tàu cao tốc Super Dong 도착)

6. 그랩 불러서 숙소로 가면 된다.

대략 저 경로로 푸꾸옥(Phu Quoc)에 도착했는데

캄보디아 캄폿(Kampot)쪽에서 푸꾸옥(Phu Quoc) 북쪽으로 국제 여객선을 운행하면 좋겠다.

캄보디아 경제력으로 국제 여객선을 위한 항구와 운영 등은 어려운 것인가 싶다.

어제 왔었던 껩(Kep) 해변이다.

껩(Kep) 해변은 그래도 해수욕장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캄보디아 바다 풍경

캄보디아 쪽 보더(국경)에 도착했다.

캄보디아에서 베트남으로 가는 출국 보더(국경)

캄보디아 캄폿(Kampot)에서 타고 온 미니밴. 쌍용 이스타나이다.

동남아에서 미니밴이라고 칭하는 차를 타면 항상 덥고, 자리는 불편하다.

캄보디아에서 베트남으로 국경을 넘으니 출입국 심사라 생각하면 된다.

캄보디아 출국 도장 받고, 도장이 고장났는지 한참을 두들기더니

새로운 도장을 가져와서 받았다.

캄보디아 국경을 뒤로 하고,

베트남 입국 보더(국경)

베트남 입국하고 받은 도장

한국은 베트남 입국시 비자 면제이다.(45일)

여권을 정말 여러 차례 보여주는데 베트남 입국시 이 종이를 받을 때

어른만 1달러를 냈는데 약간은 의심스럽다.

베트남 보더(국경)

베트남으로 들어오면 캄보디아에서 같이 온 가이드가 있고,

저기서 기다리라고 안내해 준다.

베트남에서는 미니밴이 바뀐다.

차에서 푸꾸옥(Phu Quoc) 가는 배 티켓을 받아서

하티엔 항구에 내려 배를 타면 된다.

캄보디아 캄폿(Kampot)에서 우리는 차량 이동과 배편 모두 포함해서 인당 23달러에 결제를 했다.

푸꾸옥(Phu Quoc) 가는 배 요금 어른은 225818 베트남(약 12000원)

아이들은 157091 베트남(약 8300원)

우리가 타고 갈 배

배는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고, 에어컨이 추울 정도로 강력하고, 자리도 편안했다.

푸꾸옥(Phu Quoc) 항구에 도착했다.

Bến tàu cao tốc Super Dong 에 도착한다.

택시 호객행위 하는데 다 무시하고, 육지로 나가서 그랩 잡아서 숙소로 가면 된다.

- 2024년 1월 18일 캄보디아 캄폿(Kampot)에서 베트남 푸꾸옥(Phu Quoc)으로...

2023.12.18 - [해외/베트남,캄보디아(23~24년)] - 베트남 무사증(무비자)(15일 => 45일) 및 전자사증(30일 => 90일) 체류기간 확대(2023년 8월 15일자)

베트남 무사증(무비자)(15일 => 45일) 및 전자사증(30일 => 90일) 체류기간 확대(2023년 8월 15일자) 베트남 무사증(무비자) 기간과 전자사증 체류기간이 확대되었다. 지난 5월에 쓴 글에서 베트남 무사

hudadag.tistory.com

2024.01.05 - [해외/베트남,캄보디아(23~24년)] - [캄보디아 프놈펜#1] 베트남 호치민에서 캄보디아 프놈펜으로 버스타고 이동

[캄보디아 프놈펜#1] 베트남 호치민에서 캄보디아 프놈펜으로 버스타고 이동 베트남 호치민에서 캄보디아 프놈펜으로 버스타고 이동하는 날이다. 국경을 넘는 것이고, 시간이 오래 걸리니 아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