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시엠립#4] 시엠립 앙코르국립박물관(Angkor National Museum)
시엠립 앙코르국립박물관(Angkor National Museum)
1. 한국어오디오 가이드를 지원줘서 좋다.
2. 입장료가 좀 비싼 편이다.(캄보디아는 전체적으로)
3. 정말 많은 돌을 볼 수 있다. 돌상과 종교에 깊은 관심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끝에 가면 지겨울 수밖에 없을 것 같다. 마지막 고대 복장관까지 돌로 표현한 유물만 전시되어 있다. 대제국에서 출토된 다른 유물도 보고싶다.
4. 오디오가이드를 한국어로 들어도 상당히 어렵다.
한국에서 앙코르와트에서 살아남기 책 2권을 읽어보고, 앙코르국립박물관(Angkor National Museum) 갔다가 앙코르와트 투어를 하면 좋을 것 같다.
앙코르와트에서 살아남기 책이 우리 어른들이 읽어도 좋은 정말 잘 만들어진 책 같다.
시엠립 펍스트리트에서 멀지 않은 앙코르국립박물관(Angkor National Museum)
앙코르국립박물관(Angkor National Museum) 표를 끊고, 오디오가이드 받고, 올라가는 입구.
아이 둘 모두 오디오가이드를 받아서 듣고 있다.
가이드북에 나와있는 내용을 옮겨 놓는다.
종합 갤러리 : 1000불상 "캄보디아의 불교를 보여주는 갤러리"
불교는 고대 크메르 문명과 현대의 캄보디아를 연결해 주는 중대한 역할을 해 왔으며 1000불상의 갤러리 내부에 최고의 명성을 자랑할 수 있는 유물을 포함한 1000개의 불상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갤러리 A : 크메르 문명 "크메르 제국의 기원에 대한 스토리"
크메르의 신비 중 하나는 크메르 제국이 어떻게 건립되었는가에 대한 것입니다. 세계 최고의 구조물 중 하나인 여기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또한 그들의 대왕에 대한 크메르 사람들의 신앙과 더 나아가서 고대 전쟁이 이러한 평온한 세상을 어떻게 파괴시켰는지 알아보십시오.
갤러리 B : 종교 및 신앙 "크메르의 신앙에 대한 반영"
어떤 문화에 대하여 이해하려면 우선 그 신앙 또는 믿음에 대하여 연구해야 합니다. 크메르 제국에 있어 종교는 문학작품, 조각품, 건축양식 그리고 일상생활양식 등 크메르 문명의 모든 측면에 직간접적으로 많은 영향을 미쳐 왔습니다. 이에 여러분은 재미있는 전설뿐만 아니라 수천년 동안 앙코르 문명을 움직이던 독특한 민간 설화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갤러리 C : 크메르의 대왕들 "위대한 발명자들"
역사에 따르면 크메르 제국을 세계 최고 문명으로 이끈 4명의 위대한 크메르 대왕이 있었습니다. 시대와 스토리에 따라 4명의 위대한 발명자들과 함께 역사적인 자랑을 하십시오.
자야바르만 대왕 2세, 802~850 C.E.에 2군데의 Tchen-La 왕국을 통일시킨 대왕.
야소바르만 대왕 1세, 889~900 C.E.에 앙코르를 수도로 건립한 대왕.
수리야바르만 2세, 1113~1150 C.E. 에 앙코르와트를 건립한 대왕.
자야바르만 7세, 1181~1218 C.E.에 앙코르톰을 건립한 대왕.
갤러리 D : 앙코르 와트 "지상 천국"
앙코르와트는 지상 천국의 제일 유명한 본보기며 제일 중요한 곳입니다. 모든 캄보디아 사람들이 경모하는 이 독특한 건축물은 아직까지 오늘날의 건축 전문가들도 놀라게 하기에 충분합니다.
관람자 여러분은 박물관을 방문함으로써 앙코르와트를 가까이 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거대한 도시가 어떻게 건립되었는지에 대해서도 이해하시게 되었을 겁니다. 따라서 방문이 계속될수록 앙코르와트의 본모습 속에서 화려함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갤러리 E : 앙코르 톰 "정신의 판테온"
여러 시대를 거쳐 창조된 귀한 소공예품을 포함한 고급 기술로 창작한 건축물 명작들의 중심이며 위대한 도시인 앙코르톰을 탐험해 보십시오. 이 아름다운 도시에서 디자인 및 수공예품을 통하여 종교와 신앙에 대한 변화를 느낄 수 있으며, 서민용 저수지 등의 대규모 프로젝트를 포함한 기반시설 공사를 위한 고대 공학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러리 F : 암석 스토리 "과거기록을 보여주는 유물"
앙코르내부에서 발견된 비문에는 수많은 역사적인 사건이 기록되어 있으며 이것은 또한 위대한 세상이 실제로 존재하였다는 증거물이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비문이 제공한 타임머신을 타고 고대 크메르 제국의 생활, 신앙 그리고 각종 전설을 몸으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다른 중요성도 있듯이 비문은 이 지역의 고대 언어학자들에게도 중요한 연구물이 되며, 훌륭한 언어를 보존하는 차원에서도 귀중한 것입니다. 박물관 내부에 보관된 비문은 현대 캄보디아 언어뿐만 아니라 영어, 한국어, 일본어 그리고 불어 등의 4개국 언어로도 번역되어 전시되고 있습니다.
갤러리 G : 고대 복장 "압사라의 매혹"
또 다른 볼 만한 문화예술 중 하나는 고대 크메르인의 복장입니다. 복장 뿐만 아니라 왕국 국민들이 착용한 아름다운 보석 및 다양한 액세서리도 그 당시 사회적인 위치와 지위를 나타냅니다. 크메르인의 복장과 액세서리 등 당시 과거 시대의 세련된 패션을 만나 보십시오.
앙코르국립박물관(Angkor National Museum)에서 관람을 마치고 나오면 기념품 판매점이 나온다.
- 2024년 1월 9일 캄보디아 시엠립 앙코르국립박물관(Angkor National Museum)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