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오만때만

올인원 오디오 루악 R5 구입

☞하쿠나마타타 2020. 11. 10. 21:17

 

올인원 오디오 루악 R5 구입

탄젠트 엘리오 스테레오 올인원 오디오의 소리가 좀 약하고 불만이어서 오디오를 바꿨다. 탄젠트 엘리오 올인원과 기능적인 면에서는 루악 R5 와 거의 유사하다. 근데 가격은 유사하지 않다. 소리의 차이도 있지만 가격 차이 만큼은 아닌 것 같다. 원래 포도주 맛 한끗 차이로 가격은 2배라고 하지 않던가. 그래도 소리는 만족스럽다. 그냥 사람들이 딱 들으면 누구나 작은 스피커에서 좋은 소리 난다고 충분히 느낄만한 스피커 이다. 

인터넷 연결되고, 스포티파이, 아마존, 타이달 같은 스트리밍 음원 지원, 인터넷 라디오 등 거의 탄젠트 엘리오와 기능적인 면에서는 유사하다. 스피커를 또 바꾸고자 찾으면서 우리는 어학용으로 CD를 써야해서 CD가 되는 것을 찾았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정말 정말 고를 수 있는 스피커가 좁혀진다. 제네바 모델 L과 루악 r5 둘을 놓고 고민했다. CD 재생이 아니었다면 네임 뮤조 2를 구입했을 것 같다. 

제네바 모델 L은 별매로 판매중인 스탠드에 스피커를 놓으면 인테리어 역할도 아주 뛰어나다. 루악 R5 는 이전에 쓰던 탄젠트 엘리오 스테레오 거의 비슷하다. 어디 위에 올려놓고 쓰야 한다. 루악 r5도 탄젠트 엘리오 스테레오 처럼 스포티파이를 지원하는데 스포티파이 한번 써보고 싶은데 한국 진출이 계속 늦어지고 있다. 언제 출시할지. 아마 한국내의 여러 다른 이권 단체들과의 문제 때문일 것이다. 

최종 선택은 루악 r5로 결정하고 바꿨다. 루악 r5는 사용을 좀 해보고 사용기도 적어봐야겠다. 사용을 열심히 해야 겠다.

2020/05/10 - [일상] - 올인원 블루투스 오디오 탄젠트 엘리오 스테레오(tangent elio stereo)

 

올인원 블루투스 오디오 탄젠트 엘리오 스테레오(tangent elio stereo)

오디오를 바꾸리라. 2012년 신혼때 샀던 42인치 TV는 무슨 연유에서였을까? 아무튼 둘의 합의하에 팔고, 당시 데논의 미니 오디오 RCD-M38과 스피커는 인피니티 kappa 200을 구입하여 지금까지 가지고

hudadag.tistory.com

탄젠트 엘리오 스테레오 살때만 해도 오래 쓸지 알았건만.... 

택배를 엄마집 삼계서희로 보냈다. 박스째 들어보니 탄젠트 엘리오와는 무게 차이가 제법 많이 나는 것 같다. 

루악오디오는 영국 회사이다. 중국이 없으면 어디서 물건 만드나? 

루악 r5구성품. 리모컨이 본체에 붙어있는 버튼과 똑같이 생겼고, RF 방식이라 아무데서나 아무렇게 눌러도 잘 작동한다.

전면 패브릭, LCD 창, CD 넣는 곳. 

루악 r5 리모컨과 상부에 붙어있는 버튼 컨트롤러. 

오늘은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잠깐 들어봤다. 소리는 들어보면 누구나 참 좋다고 생각할만 스피커이다. 다만 가격이 좀 문제이다. 

 

2020/05/13 - [일상] - 집에서 이 방 저 방, 그리고 캠핑용,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제네바 투어링 xS(GENEVA Touring xS)

 

집에서 이 방 저 방, 그리고 캠핑용,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제네바 투어링 xS(GENEVA Touring xS)

스피커 잔치를 하는 것도 아니고, 스마트폰도 없는 사람이 블루투스 스피커 일주일에 2개나 들였다. 이번에는 내 돈이 들어간 것은 아니지만 휴대용, 캠핑용, 그리고 집에서는 이 방 저방 옮겨

hudadag.tistory.com

- 2020년 11월 10일 김해시 삼계동 해반천 한라비발디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