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김해 내동 연지공원 맛집] 단짠 육수의 밀면 맛집 다랑부산면옥

☞하쿠나마타타 2020. 7. 9. 22:05

 

[김해 내동 연지공원 맛집] 단짠 육수의 밀면 맛집 다랑부산면옥

 

김해 내동에 있는 연지공원 근처에 있는 다랑부산면옥은 리예랑 리안이 어릴 때 자주 왔었는데 정말 오랜만에(한 2년은 된 것 같은데...) 왔다. 애들 어릴때 오면 좌식테이블이 몇개 있는데, 그곳에 우리 가족이 자리잡고 리안이는 바닥에 눕혀놓고 우리는 밀면 먹고 했던 기억이 있다. 날씨 더운 주말 점심때 이곳 다랑부산면옥에 오면 번호표 받아서 기다려야 했는데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다. 기다리다가 밀면 하나 먹는데 이렇게나 기다려야해? 하면서 맞은편에 밀면집에 그냥 들어갔던 적도 있다. 주말에 김해 내동 연지공원에 사람들이 많이 오니 더 붐비는 것 같다. 

평일 외식은 거의 하지 않는데 오늘 또 모델하우스 가서 분양권 상담하고, 시간이 늦어서 리예 미술 방문 수업 마치고 냉면먼고 싶다 하여 삼계에 가야밀면 갈까 하다가 오랫만에 김해 연지공원 옆에 있는 다랑부산면옥에 왔다. 

김해 내동에 연지공원 옆에 위치한 다랑부산면옥은 육수가 아주 깊은 맛은 아니고, 단맛과 짠맛이 강해서 육수에 중독성이 있다. 가격도 물밀면, 비빔밀면이 모두 6000원으로 저렴한데 지금 현재도 6000원으로 아주 저렴했다. 곱배기는 500원만 더 쓰면 된다. 그리고 쬐끄만 아이들 가면 밀면을 하나 시키기도 아깝고 다 먹지도 못하고 뭐 좀 고민스러운 부분인데 여기는 아이들이 가면 쬐그만 접시에 물밀면을 좀 준다. 그래서 더 부담없이 갈 수 있었지 싶다. 

김해 다랑부산면옥은 연지공원에 있는 김해학생체육관 바로 맞은편에 있다. 냉면은 너무 비싸고 저렴하게 면을 즐기고 싶어 찾는 곳이 밀면집이다. 조박사 냉면 맛있긴 한데 너무 비싸다. 조박사 냉면 육수는 익은 동치미 국물 맛과 어우러진 깊은 맛인데 너무 비싸.

 

김해 다랑부산면옥 밀면집 입구 이다. 연지공원 김해학생체육관 바로 맞은편 길가에 있다. 

김해 다랑부산면옥의 메뉴판이다. 물밀면과 비빔밀면 가격이 같고, 곱배기는 500원만 추가하면 된다. 다랑밀면이라고 있는데 이건 나도 한번밖에 먹어보지 않았는데 가쓰오부시 육수였나? 가쓰오부시가 들어가는 밀면이다. 가격이 처음 갔을 때랑 똑같아서 살짝 놀랬다. 어~ 아직 안올렸네. 하고

따뜻한 육수를 준다. 주전자에 주는데 먹어보면 뭔가 모르게 중독성 있는 짠맛과 그 속에 단맛. 

아이들에게는 이렇게 조그만 그릇에 따로 주문을 안해도 서비스로 주셔서 좋다. 김해 다랑부산면옥의 전략이 잘 들어맞은 듯. 근데 은근히 맛도 있다.

이건 물밀면 곱배기. 아이들 더 줄려고 곱배기 시켰다. 리안이가 역시나 잘 먹는다. 리예도 제법 먹었고. 단짠 육수의 힘인가? 김해 다랑부산면옥 밀면집 다시 한번씩 먹어보고 싶은, 생각나는 밀면집이다. 

2020/08/29 - [여행/맛집] - [김해 삼계동 맛집] 육수가 깔끔하게 맛있는 서동밀면

 

[김해 삼계동 맛집] 육수가 깔끔하게 맛있는 서동밀면

토요일에 아침 먹고 코로나 때문에 어디 나가지도 못하겠고, 예전부터 면 한번 먹고 싶어서 점심때 늦은 점심으로 밀면먹으러 가자 결정나서 어제 무지개유치원에 리안이 데리러 갔다가 서당

hudadag.tistory.com

- 2020년 7월 9일 김해시 내동 다랑부산면옥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