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체코,오스트리아,슬로바키아,헝가리(2012년)

[프라하#16] 스트렐레츠기 섬에서 찍은 야경.. 멋진 국립극장

☞하쿠나마타타 2012. 8. 26. 22:58

 섬에 한번 가보고 싶어서 레길다리 중간에서 스트렐레츠키 섬으로 내려왔다. 섬에서 앉아서 이야기하고 경치보고 맥주마시고 이렇게 사진도 찍고 하면서 놀았다. ㅎㅎ

 

 

 

이것이 국립극장이다. 국립극장은 체코의 문화적 주춧돌이다. 1881년에 처음 건설된 국립극장은 스메타나의 오페라 <리부셰>를 개회작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렸지만 얼마 되지 않아 화재로 전소되었다. 그러나 체코 국민들의 엄청난 기부금에 힘입어 불과 2년만에 완벽하게 재건되었다. 당시 내노라하는 체코 예술가들이 중앙 로비의 풍성한 벽화부터 파사드 위를 장식한 이륜마차까지 적극적으로 재건이 참여하였다. 국립극장은 오페라와 발레, 연극 등의 작품들을 번갈아가면서 무대에 올린다.

 

- 2012년 8월 2일 체코 프라하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