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체코,오스트리아,슬로바키아,헝가리(2012년)

[프라하 #1] 프라하로 출발~~

☞하쿠나마타타 2012. 8. 2. 14:48

 부산에서 프라하 가는 항공이 여의치 않아서 인천공항에서...가는걸로 끊어놨다. 출발할때가 다 되어서 김해에서 인천공항 어떻게 가지?? 생각하고 여러가지 찾아보고 했다. 김해는 공항리무진도 안오고...탈려면 부산이나 창원가서 타야되고 ... 부산에 공항리무진은 노포동에 오고....너무 오래 걸리고...누가 태워주는것도 아니라서...그래서 생각한게 ktx타고 서울역가서 서울역에서 공항철도타고 가기로 결정했다. ktx는 삼계에서 가까운 진영역으로 알아보니 하루에 ktx에 몇번 안오지만 시간이 적당해서 진영역꺼 예매했다. 당일날 긴장했는지 새벽에 일어나서 박태환 200미터 은메달 따는거 보고, 펜싱 신아람 준결승 오심 하는거 보고 일찍이 나왔다. 택시타고 가려다가 14번 버스 타고 고고씽....우리는 알뜰하니까...ㅎㅎ 진영역까지 한 20분 정도 ...걸려서..도착...했다~

 

 진영역은 작았지만 새로 지어서 옛날 진영시내에 있는 진영역에 비하면 완전 새롭다. 대학생시절에 진영역에 가서 진주로 가는 통일호를 타고 가기도 했는데..그 당시 버스비보다 경제적이었던 걸로 기억함...시간은 조금 더 걸리지만...지금 통일호는 없어진걸로...

뭐 찾을게 있다고 하여 인터넷 검색을 하고 있는 중....

우리가 타고 갈 ktx가 온다...서울역까지는 2시간 40여분 정도...ㅎㅎ 세상 참 좋으다...

 

서울역에 도착하여 공항철도를 타려고 갔다. 근데 직통열차랑 일반열차가 있었다. 우리는 그냥 일반열차가 더 싸서 일반열차 탔다. 직통은 기존가격은13800원인데 할인하여 8000원이고, 일반열차는 한 3500원 정도 하는듯..근데 직통열차는 열차를 타면서 입국수속을 미리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다. 수하물도 미리 부쳐버릴 수 있는 것 같았다. 뒤에는 약간 후회함...ㅋㅋ 일반열차로 53분 정도, 직통열차는 43분 정도 걸린다고...ㅋㅋ 나는 이날 인천공항에 처음 가봤다. 우리 여정은 인천 - 모스크바 - 프라하 이다~

 

비행기에서 찍은 사진...모스크바로까지 한 8시간 30분정도 걸린듯...

 모스크바에서 환승할려는데 줄이 엄청 길어서 좀 귀찮음. 표 확인하고 받는사람은 끝까지 한사람이다. 참나...여행전에 우리는 외환 크로스 마일 카드인가 그거 만들어서 PP카드 발급받았다. 그거 받으면 전세계 공항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수 있다. ㅎㅎ 우리도 시간에 촉박했지만 공항라운지를 찾아갔다. ㅎㅎ 이렇게 먹을 것들과 휴식을 할 수 있다.

 

각종 빵과 견과류 음료, 맥주까지.....ㅎㅎㅎ 좋다...겨울방학에도 공항 라운지 때매 어디든 또 가야 할 듯..꼭 환승하는 항공권을 구입해서....ㅋㅋㅋ

 

- 2012년 7월 31일 프라하로 가는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