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생태/새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 주남저수지 탐조(노랑부리저어새, 재두루미)

☞하쿠나마타타 2021. 11. 28. 18:29

가정이 있는 몸이라 오랜시간 머물지 못해서 화포천에서 주남저수지로 갔다. 동판저수지는 가지 않고 바로 주남저수지로 갔다. 차 타고 가는데 벌써 노랑부리저어새가 날아다니는게 보인다.
주남저수지 인공 무논에는 새가 거의 없었다. 노랑부리저어새가 여기 저기 보였다. 작년에는 이렇지 않았는데?
오늘 사진은 모두 소니 rx10m4 로 찍었다.
2021.02.15 - [자연생태/새] - 주남저수지에서 만난 개리(Swan Goose), 캐나다두루미(Sandhill Crane)

주남저수지에서 만난 개리(Swan Goose), 캐나다두루미(Sandhill Crane)

주남저수지에서 만난 개리(Swan Goose), 캐나다두루미(Sandhill Crane) 학교 출근했다가 주남저수지 갔는데 우연히 개리(Swan Goose)와 캐나다두루미(Sandhill Crane)를 만났다. 카메라도 집에 두고 와서 학

hudadag.tistory.com

차 타고 주남저수지로 들어올 때 부터 어... 백로는 아니고 노랑부리저어새 같은데? 했는데 막 날아다니고 있었다.

천연기념물 205-2호 노랑부리저어새(Eurasian Spoonbill). 주남저수지에서 제법 많이 보였다. 날아와서 인공 무논에 앉았다. 인공 무논에 기러기와 고니, 오리들로 장사진을 이룰 때도 있고, 오늘 처럼 아무도 없을 때도 있다.

주남저수지 안쪽에도 노랑부리저어새가 있었다. 열심히 먹이활동을 하고 있었다.

재두루미는 겨울철 주남저수지를 대표하는 종이 되었다. 매년 많은 개체수가 찾아오고 있다. 너무 멀어서 사진에 담아지지가 않는다. 스코프를 가져오지 않아서 쌍안경으로 보니 흑두루미도 몇마리 있었고 그 외에는 너무 멀어서 구분이 안되었다. 작년에는 두루미 4종을 한번에 봤었다. 재두루미, 흑두루미, 캐나다두루미, 검은목두루미 까지.
2021.02.17 - [자연생태/새] - 주남저수지 두루미 4종, 재두루미(White-naped Crane), 흑두루미(Hooded Crane), 캐나다두루미(Sandhill Crane), 검은목두루미(Common Crane)

주남저수지 두루미 4종, 재두루미(White-naped Crane), 흑두루미(Hooded Crane), 캐나다두루미(Sandhill Crane),

주남저수지 두루미 4종, 재두루미(White-naped Crane), 흑두루미(Hooded Crane), 캐나다두루미(Sandhill Crane), 검은목두루미(Common Crane) 주남저수지로 갔다. 주남저수지에서 사람 발길이 뜸하고 정..

hudadag.tistory.com

세계자연보전연맹 적색자료목록에 취약종(VU) 국제보호종이고 천연기념물 203호 재두루미(White-naped Crane). 전 세계 생존집단은 약 5500~6500개체.

- 2021년 11월 28일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 가술리 주남저수지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