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

[통영시 산양읍] 통영 한려해상 생태탐방원 체험과 숙박 - 2

☞하쿠나마타타 2021. 11. 22. 19:31

 

[통영시 산양읍] 통영 한려해상 생태탐방원 체험과 숙박 - 2

 

한려해상 생태탐방원의 오후 3시간 체험을 마치고 만지도에서 나와 연명항에서 중화항에 와서 충무김밥을 샀다. 리안이가 아무것도 안들어간 김밥을 먹고 싶다고 김해에서 사준 적도 있는데 잘 먹어서 충무김밥을 사서 생태탐방원으로 돌아 왔다. 

생태탐방원에서 숙박을 할려면 체험을 해야 숙박을 할 수 있다. 

2021.11.22 - [여행/국내] - 통영 한려해상 생태탐방원 체험과 숙박 - 1

 

통영 한려해상 생태탐방원 체험과 숙박 - 1

통영 한려해상 생태탐방원 체험과 숙박 - 1 한려해상생태탐방원 예약한 날이 와서 집에서 갔다. 김해 우리집에서 가니 2시간 정도 걸렸다. 전국 8개의 생태탐방원 운영 원칙은 체험 우선, 체험자

hudadag.tistory.com

해가 지고 있다. 중화항에서 충무김밥 주문하고 기다리면서 찍은 사진. 

한려해상 생태탐방원 사무실에 다시 가서 열쇠를 받아 왔다. 

여기는 사무실 옆에 필로티 공간이 있는 곳에서 찍은 사진. 

한려해상 생태탐방원 생활관 106호에 테라스에서 찍은 사진. 숙소에서 밖을 보면 바다 풍경이 펼쳐진다. 

객실이 생각보다 엄청 넓었다. 취사는 불가하고, 객실안에는 냉장고만 있다. 공동으로 사용하는 전자렌지와 물 끓이기가 있어서 라면이나 즉석식품 정도 사와서 먹어야 한다. 

객실안에 온도 조절은 따로 하는 곳은 없었는데 중앙난방인 것 같다. 방은 아주 따뜻했다. 

화장실과 샤워실.

수건도 넉넉히 준비되어 있고, 드라이기도 있었다. 

치약과 손 세정제도 준비되어 있었다. 

샴푸, 린스, 바디워시도 있었다. 따뜻한 물도 아주 잘 나오고, 수압도 아주 세다. 

객실에 티비와 냉장고도 있고, 

휴대폰 충전기도 비치되어 있었다. 

담요와 이불, 베개도 4인실에 맞게 있었다. 침구는 사용하고 나서 바닥에 그대로 두라고 한다. 한번 쓰고 나면 빨아서 다시 비치하는 것 같다. 

슬리퍼도 신발장에 있었는데 이 슬리퍼들의 용도는 테라스에서 신는 것이다.

 

 

방이 상당히 넓고, 바다가 바로 보인다. 

 

101호~112호 까지 1층에 12개 객실. 201호~210호 2층에 10개 객식 총 22개 객실이 있다. 

보드게임이 비치되어 있어 보드게임도 할 수 있고, 

보드게임 있는 곳 바로 옆에 이렇게 오락기와 컴퓨터도 있다. 오락기는 1대 고장나 있고 나머지는 잘되었다. 옛날 오락실에서 하던 게임 종류가 수천개 있는 그런 오락기다. 컴퓨터는 일체형 컴퓨터였고, 내가 켰을 때는 인터넷이 되지 않았다. 

반대쪽에는 다리 암마기와 책도 많이 구비되어 있다. 정수기도 보인다. 

중앙에 있는 전자렌지 4대와 물 끓이개. 음식물 버리는 통도 있다. 

전자렌지 맞은편에 정수기와 쓰레기통. 

한려해상 생태탐방원 한전에서 설치한 급속충전기가 2대 있었다. 

새로 짓고 있는 오두막 3채. 지금은 이용할 수 없다. 

저 건물이 사무실이 있는 건물.

여기가 한려해상 생태탐방원 2층 생활관 각 방이다. 1층은 정문으로 들어가서 엘리베이터 타고 1층으로 가면 된다.

한려해상 생태탐방원 생활관 건너편 사무실 건물 모습. 여기가 2층이다. 

사무실 건물과 생활관 건물 사이 공간.

생활관 1층 위 공간은 비어 있고, 2층 객실은 1층 바로 위가 아니라 이렇게 계단식으로 되어 있다. 

사무실 있는 건물의 옥상이다. 인조잔디가 깔려 있다. 

한려해상 생태탐방원 생활관 모습이다. 1층 생활관과 2층 생활관으로 되어 있고, 1층 바로 위에 2층이 있는 것은 아니다. 저 멀리 오두막 같은 독채 3채가 있는데 저기는 공사중이고 마무리 되면 오픈한다고 하셨다. 

한려해상 생태탐방원 생활관 앞 쪽 산책로. 

 

2021.11.22 - [여행/국내] - 아이와 함께 스카이라인 통영 루지

 

아이와 함께 스카이라인 통영 루지

아이와 함께 스카이라인 통영 루지 한려해상 생태탐방원에서 퇴실을 하고, 어디를 갈까 하다가 통영 루지를 타러 갔다. 통영 루지 티켓을 발권해야 하는데 상당히 헷갈린다. 우리도 온라인으

hudadag.tistory.com

- 2021년 11월 20일~21일 통영시 산양읍 연화리 한려해상 생태탐방원에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