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2 17

에이프릴어학원 스프라웃1(Sprout1) A트랙 교재 구매, 레벨표, 씨드2(Seed2) 정기평가 결과

에이프릴어학원 스프라웃1(Sprout1) A트랙 교재 구매, 레벨표, 씨드2(Seed2) 정기평가 결과 우리집 둘째 리안이는 언니따라 그대로 진행하고 있다. 예체능은 본인 의사 존중하여 다니고 있고, 영어는 언니따라 똑같이 진행하고 있다. 지방이고, 영어유치원 다니지 않았고, 초등학교 1학년 시작하며 에이프릴어학원 씨드베드1(Seedbed1)로 시작했다. 미국학년, 렉사일지수, AR지수, 청담어학원 레벨, 에이프릴어학원 레벨, 토플 정리된 표. 둘째 리안이는 이제 스프라웃1(Sprout1)로 올라간다. 대도시 학구열 높은 곳에서는 영어유치원 졸업하여 1학년때 스프라웃1(Sprout1)로 시작해서 3개월에 한번씩 레벨업하기도 하면서 초등학교 5~6학년 되면 청담어학원 파(Par)에서 알바트로스(Albatr..

교육/우리집 2024.02.24

청담어학원 메가(Mega) C1, C2 교재 구매, 레벨표, EC4 F1 정기평가 결과

청담어학원 메가(Mega) C1, C2 교재 구매, 레벨표, EC4 F1 정기평가 결과 우리집 첫째 리예가 벌써 초등 5학년이다. 해외 여행 다니면서 동남아시아에서 만난 관광업 종사자들의 영어 실력을 보며 나도 영어 공부해야겠다는 열망만 피우다 실행에 옮기지 못했는데 그 열망을 아이에게 실어 실행에 옮길려는 것인지... 영어 사교육에 돈을 많이 지출하고 있다. 지방이고, 영어유치원 다니지 않았고, 초등학교 1학년 입학하면서 에이프릴어학원 들어가 6개월에 한 레벨씩 차근차근 올라가고 있다. 수도권 학군지 아이들에 비할바 아니지만 이정도로만 다지며 해나가도 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든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본인 스스로 필요성을 느껴 했으면 한다.(해외 여행가면 자연스레 느낀다.) 미국 학년, 렉사일지수, ..

교육/우리집 2024.02.24

플러그링크(pluglink) 전기차충전 요금 인상

플러그링크(pluglink) 전기차충전 요금 인상 전기요금과는 상관없이 전기차충전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서 전기차충전 요금을 인상하고 있다. 지난 2월 14일에 플러그링크(pluglink) 전기차충전서비스 업체에서 충전요금을 이미 인상했다. 충전을 가장 저렴하게 하는 방법은 항상 똑같다. 1. 내 집 주위에 완속충전기가 있는지 알아본다. 2. 어느 충전사업자인지 알아보고, 해당 충전사업자에 회원가입한다. 3. 앱 또는 회원카드를 발급받아 해당 충전사업자 충전기에서 인증하여 충전한다. 로밍 충전은 아무래도 비싸거나 같은 가격을 제공할 것이다. 플러그링크(pluglink) 전기차 충전 요금 인상 안내문. 이제 각 충전사업자 별로 완속 요금은 250원~270원 정도로 맞추어질 것 같은 예감이 든다. 로밍요금은..

치마형 변기(원피스형 변기) 비데 설치 방법(상부체결볼트 필요)

치마형 변기(원피스형 변기) 비데 설치 방법(상부체결볼트 필요) 이때까지 신규 입주한 아파트들을 보면 안방 화장실에는 비데가 설치되어 있고, 거실 화장실에는 비데가 설치되어 있지 않았다.(새아파트 3개 모두) 이사한 아파트 거실 화장실에 세입자분께서 비데를 두고 가신 것 같다. 기존 살던 아파트 거실 화장실에도 3년전 구입하여 설치한 비데가 있었는데 어린이용 비데라서 아이들이 앉아도 작동이 잘 되었는데 이사 온 아파트 거실 화장실은 아이들이 앉으면 작동이 잘 되지 않아서 오늘 시간을 내어 바꾸어 설치했다. 치마형 변기(원피스형 변기)라고 변기커버 나사가 노출되어 있지 않아서 어떻게 변기 위에 앉혀야 할지 고민했는데 비데 설치용 상부체결볼트가 있으면 된다. 설치 과정은 아래 사진으로.치마형변기(원피스형변기..

일상/오만때만 2024.02.17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 하는 방법(현대카드 앱에서)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 하는 방법(현대카드 앱에서) 카드 설계사분이 현대카드 하나 만들어 달라고 하셔서 현대카드를 만들었는데 M포인트가 제법 쌓여있어서 M포인트를 현금화 시켜보았다. 현대카드앱에서 쉽게 할 수 있는데 유의해야 할 점 1. 현대카드 M포인트 1.5원=1원 으로 바뀐다. 2. 현대카드 M포인트를 H-Coin 으로 전환하여 출금한다. 현대카드 M포인트 1.5원이 1원의 가치가 있기 때문에 M포인트를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을 때 사용하면 더 가치롭게 사용하는 것이다. M포인트가 엄청 많은 것도 아니고, M포인트는 사용에 제약이 많아서 그냥 현금화 시켜보았다. 현대카드 앱을 실행시켜서 왼쪽 상단의 줄 3개 메뉴 클릭. 아래로 쭉 쭉 내려서 H-Coin 혜택 클릭 H-Coin 혜택 메뉴인데 쭉쭉..

재테크 2024.02.17

홈앤서비스 홈앤차지(Home&Charge) 전기차 완속 충전 서비스 GS차지비로 영업 양도

홈앤서비스 홈앤차지(Home&Charge) 전기차 완속 충전 서비스 GS차지비로 영업 양도 전기차 충전 사업이 수익이 크지 않고, 앞으로의 성장에도 한계가 있다고 느끼는지 기업에서는 하나 둘 철수하고 있는 느낌이다. 수익에 목숨을 거는 기업의 행보는 정말 발빠르다. SK브로드밴드의 홈앤서비스 홈앤차지(Home&Charge) 전기차 완속 충전 서비스는 GS차지비로 영업을 양도한다는 안내가 왔다. 얼마전 GS커넥트 G차저가 차지비에 합병되면서 이름을 GS차지비로 바꾸고, 기존 G차저의 충전 단가인 227원에서 차지비 충전단가인 269원으로 올랐는데 홈앤서비스 홈앤차지(Home&Charge)의 충전단가도 지금 현재 아주 저렴한 227원(7kw 완속 기준)이다. 여기까지가 팩트이고, 공지가 되지 않았지만 그 다..

해반천한라비발디 바이! 삼계한라비발디 센텀시티 헬로!

해반천한라비발디 바이! 삼계한라비발디 센텀시티 헬로! 3년 4개월 정도 살았던 해반천한라비발디를 떠났다. 해반천한라비발디의 첫 시작은 북부아이파크? 조합원아파트로 시작했는데 어쩌고 저쩌고 해서 지금의 해반천한라비발디가 되었다. 계약 당시 가장 저층인 3층과 4층은 동호수 지정이 가능해서 지금 현재 102동이 가장 좋은 동이라서 동호수 지정을 해서 계약을 했었다. 새아파트 입주 때 할 것들 대충 다 하며 들어왔고(난 내키지 않았지만 아이들 있다고 300만 이상 들여 친환경 시공까지 했다.) 위치나 생활환경이 나쁘지 않아 조금은 아쉬운 마음을 가지고 이사간다. 해반천 한라비발디 거실뷰. 저층이라 확 트여 있지 않지만 해반천 조망으로 좋다. 해반천이 코앞이라 해반천에 자전거타고, 운동하러 가기도 정말 좋다. ..

일상/오만때만 2024.02.15

김해시민스포츠센터 골프 신규 등록

김해시민스포츠센터(김해 문화의전당과 주차장 공유) 골프 신규 등록 김해 연지공원 옆에 김해시민스포츠센터에 골프 강좌? 있어서 첫 등록을 해 보았다. 2024년부터 김해시는 미성년자녀 2명이면 다자녀혜택을 주고 있어 50% 할인을 해주는 것이 큰 계기가 되었다. 물론 배우고 싶은 욕구도 있고, 목표는 아내 데리고 가서 스크린골프 즐기는 정도가 목표다. 골프는 한 번도 해 본적이 없어서 나에게 어떨지 모르겠다. 김해시민스포츠센터 골프는 수시접수를 받고 있고, 프로님이랑 상담이라고 해야 하나? 프로님과 상의하고, 등록하면 된다.(등록하러 왔다. 등록해도 된다. 정도였다.) 수영, 탁구에 배드민턴도 아내 따라 한번씩 가는데 골프까지 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네. 거리가 멀어 이동에 쓰이는 시간이 많다는 것도..

일상/오만때만 2024.02.15

김해 삼계한라비발디센텀시티 안방문 뒤 붙박이장, 냉장고장 홈바 설치

김해 삼계한라비발디센텀시티 안방문 뒤 붙박이장, 냉장고장 홈바 설치 전세로 살았던 신혼집까지 포함하면 이번이 4번째 집인데 처음 새집으로 이사갈 때는 뭘 하고 싶어도 돈이 없어서 못했고, 두번째 새집으로 이사갈 때는 하고 싶은 걸 다 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많이 했고,(3년만에 다 놔두고 간다.) 이번에 이사갈 집에는 적당한 선에서 타협하고 있다.(거의 최소로 하고 있는 것 같다.) 이때까지 살아오면서 우리 삶의 방식에 맞추어지는 것 같다. 이제 우리 철학은 언제 떠날지 모르는 아파트에 너무 많은 투자는 금물이고, 살 때 살기 편하게 몇 가지만 고쳐서 살자.냉장고 장이 2칸인데 김치냉장고와 냉장고 2개를 놓는 곳. 우리는 먹을 것도 없고, 먹을 것 오래두고 보관해 먹는 스타일 아니라서 김치냉장..

일상/오만때만 2024.02.13

김해 삼계한라비발디센텀시티 대피실, 실외기실 선반 설치

김해 삼계한라비발디센텀시티 대피실, 실외기실 선반 설치 삼계한라비발디센텀시티 아파트는 지금 사는 해반천한라비발디와 큰 차이 중 하나가 알파룸이 있다는 것이다. 해반천한라비발디는 알파룸 공간을 선택가능했는데 우리는 주방확장형으로 수납공간과 주방을 넓게 쓰는 형태로 선택을 했었다. 그 수납공간에 캠핑장비를 넣어놓았었는데 이사하면 그 공간이 모두 알파룸이 되니 방에다 캠핑장비 놓긴 그렇고 해서 대피실과 실외기실을 활용할 수 밖에 없어 선반을 설치하게 됐다. 김해 선반 설치 업체 몇 군데 전화 통화하니 길이가 얼마인지, 벽 재질이 무엇인지 등 나도 모르는 것을 물어봐서 진행하기가 어려웠다. 그래서 자연스레 예전에 했던 포베어라는 업체에 전화를 했더니 역시나 척이면 척이라고, 아파트 이름 대니 대피실, 실외기실 ..

일상/오만때만 2024.02.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