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리스본#19] 렌탈카스닷컴에서 세비야 픽업 그라나다 반납 렌터카 예약
이번 스페인, 포르투갈 여행에서 첫 번째 렌트는 바르셀로나에서 했었는데,
그 때는 근처의 몬세라트를 다녀오기 위해 했었기 때문에 픽업과 반납 장소가 같았다.
레코드고 공식홈페이지에서 직접 예약했었다.
차량 픽업시 준비물 : (모두 운전자 본인) 국제운전면허증, 국내운전면허증, 여권, 신용카드
2026.01.08 - [해외/스페인,포르투갈(26년)] - 스페인 렌터카 레코드고(Record Go)에서 하루 예약(바르셀로나)
스페인 시내 도로는 일방통행이 많아 구글지도로 반드시 목적지를 찍어 운행해야 한다.
외곽 도로는 넓게 쭉 뻗은 도로에 차량은 우리나라보다 적어 운전은 아주 쉬웠다.
이번엔 세비야에서 픽업하여 그라나다로 반납해야 했는데,(중간에 론다를 갔다가 프리힐리아나, 네르하까지 가볼 요량이다.)
레코드고에 차량 조회도 되지 않아 (레코드고는 그라나다 지점이 없는 듯)
렌탈카스닷컴을 이용했다. 렌탈카스닷컴 홈페이지 : https://www.rentalcars.com/
렌탈카스닷컴은 한국어지원이 되어서 더 쉽게 예약할 수 있었다.
예약은 쉬우나 한 가지 헷갈리는 것은 보험문제 인데,
렌탈카스닷컴 차량 예약시 보험을 추가할 수 있는데, 이 보험은 사고 발생시 사고로 인한 수리비 금액을 내가 먼저 결제하고, 렌탈카스닷컴에 후청구하는 방식인 듯 하다.
그래서 차라리 렌탈카스닷컴에서 보험없이 차량 예약을 한 후, 차량 픽업시 해당 업체에서 풀커버리지 보험을 가입하는게 더 나을 것 같다.(이러면 사고 발생 시 렌터카 업체에서 알아서 처리하기 때문이다.)
나는 그걸 차량 빌린 후 느꼈기 때문에 렌탈카스닷컴에서 보험가입을 했다.

짐도 싣고 이동을 해야 해서 중형 차량으로 예약을 했다.
해당 차량 예약한다고 해당 차량 받는 경우는 드문 듯.
해당 차량과 비슷한 크기의 다른 차량 받는 경우가 많다.
세비야, 그라나다 모두 시내와 가까운 기차역 중 가장 저렴한 차량으로 선택(주행거리 무제한과 자동변속기)
픽업과 반납 장소가 달라지면 가격이 엄청 비싸졌다.
그래도 버스타고 당일에 론다, 그라나다 이동은 불가능이니 이것이 더 효율적이다. (세비야 - 그라나다 버스만 해도 100유로이니)

이 상태에서 다음 추가사항으로 이동

모두 필요없는 것이다.

나는 보험을 렌탈카스닷컴에서 가입을 했는데,
렌트카 픽업할 때 렌트카 업체에서 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혹시 모를 사고 처리가 훨씬 수월할 듯 하다.

개인 정보 적고,

운전자 본인 신용카드로 결제

차량 픽업시 국제운전면허증, 한국운전면허증, 여권, 운전자본인 신용카드 있어야 한다.
- 2026년 1월 17일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2026.01.08 - [해외/스페인,포르투갈(26년)] - 스페인 렌터카 레코드고(Record Go)에서 하루 예약(바르셀로나)
2026.01.13 - [해외/스페인,포르투갈(26년)] - [스페인 바르셀로나#9] 몬세라트(Montserrat) 주차, 몬세라트에서 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