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우리집

청담 에이프릴어학원 씨드베드2(seedbed2) B3 마지막 교재. 이젠 씨드1(seed1)으로...

☞하쿠나마타타 2021. 2. 11. 10:13

 

청담 에이프릴어학원 씨드베드2(seedbed2) B3 마지막 교재. 이젠 씨드(seed)1으로...

 

2020년에 리예가 초등학교 입학을 하면서 영어학원을 어디로 보내야 할까? 고민을 하다가 보내게 된 에이프릴어학원. 청담어학원과 에이프릴어학원은 같은 소속의 대형 어학원이고, 보통 에이프릴어학원은 7세~초등4학년 정도인 것 같고, 청담어학원은 초등3학년~ 인것 같다. 

2020년 1월 대놓고 파닉스반인 루키단계부터 시작하여 씨드베드1(seedbed1), 9월부터는 씨드베드2(seedbed2)로 와서 이제 씨드베드 단계는 끝이 났다. 씨드베드 단계는 루키반처럼 대놓고 파닉스반은 아니지만 단어와 문장을 읽어 나가면서 파닉스를 완전 습득해 나가면서 리딩과 리스닝을 많이 키워 나가는 단계인 것 같다. 

에이프릴어학원, 청담어학원 레벨과 AR 표는 아래 글에 있다.

2020/08/26 - [교육/우리집] - 리예의 영어 학원 청담 에이프릴어학원 씨드베드2(seedbed2)로 진급

 

리예의 영어 학원 청담 에이프릴어학원 씨드베드2(seedbed2)로 진급

리예가 지난 2월부터 다녔던 청담 에이프릴어학원 다니고 있다. 초등1학년 입학하면서 영어학원 선택에 고민을 하다가 청담 에이프릴어학원을 선택하게 됐고, 리예는 삼계에 무지개유치원 위에

hudadag.tistory.com

1년간 에이프릴 어학원을 다니고 난 후 1년전의 리예와 비교를 해보면 정말 많이 향상되었다. 리딩, 리스닝, 그리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엄청나다. 본인이 엄청 영어를 잘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루키반부터 씨드베드1(seedbed1) 까지 거의 6개월을 영어학원 다니기 싫다, 하루만 안가면 안돼? 노래를 부르더니 지금은 다니는 학원중에 영어학원이 제일 재밌다고 한다.

저 나이대에 어느 학원을 1년정도 다니면 이정도 향상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눈에 띄게 향상이 되어 만족스럽게 보내고 있다. 

책도 다 버려질 것이고, 나중이 되어서 또 생각이 어떻게 바뀔지 한번 비교도 해볼려고 글로 한번 남겨본다.

 

 

씨드베드1(seedbed1)과 씨드베드2(seedbed2) 과정에서 똑같이 위 4권의 교재를 한달에 배운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갤러리, 노트북, 프랙티스, 익스프레션 인데 갤러리는 주 교재이고, 노트북은 갤러리북에 나오는 단어와 문장을 미리 숙제로 적어가는 책이고, 프랙티스는 갤러리북의 내용을 리딩, 리스닝, 철자연습 정도로 연습하는 책이고, 익스프레션북은 생활영어, 회화책이다.

 

 

씨드베드2(seedbed2)의 마지막 갤러리북. B3 교재이다. 

 

 

저렇게 나오는 주요 단어는 파트1을 하루에 다 배우고 나서 다음 파트2 수업을 하러 가서 단어시험을 매번 친다. 한국어 뜻이 적혀 있고, 영어단어를 직접 적어야 한다. 리예는 씨드베드1(seedbed1)에서는 많이 틀리기도 했는데 요즘은 거의 매번 다 맞추어 온다.

 

 

갤러리북의 본문 내용이다. 씨드베드2(seedbed2) 수준은 이정도. '초등학교 2학년 올라가는데 겨우 이정도?'  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뭐 벌써 이정도를 배워?' 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뭐 그냥 리딩하는 걸 보면 적당하게 해 나가는 것 같다. 

영어 유치원을 졸업한 아이들은 씨드베드와 씨드 단계를 뛰어넘고 스프라웃으로 가는 것 같던데 거기에 비하면 겨우 이정도 되겠다.

 

 

학원도 다니지 않았고 중학교 1학년부터 영어를 배운 내가 볼 때는 참 빠르다는 생각이 든다.

 

 

이책은 노트북이다. 갤러리북에 나오는 단어나 문장을 숙제로 미리 해가야 한다.

 

 

다음에 배울 갤러리북의 본문 주요 단어를 적어가고

 

 

이건 씨드베드1(seedbed1) 에는 없는 부분인데 씨드베드2(seedbed2)가 되면 갤러리북의 그림을 보고 그 부분에 적혀 있는 문장을 적어가는 것이다. 처음 할때는 우와 이걸 해갈 수 있나? 했는데 금새 적응을 한다.

 

 

이건 프랙티스북이다.

 

 

이렇게 단어 공부도 하고,

 

 

문장에 맞는 단어나 어구도 찾아 읽고 한다.

 

 

이건 익스프레션북이다. 생활영어, 회화책이다. 에이프릴 어학원은 주 3회 시스템인데, (다른 지점은 다른가?) 2번은 갤러리북으로 하고, 1번은 익스프레션북으로 한다.

 

 

 

 

 

익스프레션북은 대충 이런 내용으로 되어 있다. 

에이프릴어학원은 교재와 학원 강의만 있는 것이 아니고 온라인으로 해야할 과제도 있다. 갤러리북 예습과 복습이 매번 있고, 비나톡, 미미, e라이브러리 까지 하면 리딩, 리스닝까지 연습하고, 스피킹과 라이팅은 아직은 과제로 그렇게 나오는 것 같지 않다. 리딩, 리스닝이 한세트고 스피킹과 라이팅이 한 세트라고 한다면 자기 생각을 영어로 표현하는 스피킹과 라이팅은 정말 높은 언어 습득 단계인 것 같다. 나는 전혀 안된다.

 

- 2021년 2월 21일 김해시 삼계동 해반천 한라비발디에서...

2020/05/01 - [교육/우리집] - 리예의 영어학원 청담 에이프릴 어학원 씨드베드1(seedbed1)

 

리예의 영어학원 청담 에이프릴 어학원 씨드베드1(seedbed1)

리예가 무지개 유치원을 졸업하고, 초등학교에 가게 됐다. 코로나 때문에 아직 학교에는 가지 못했지만. 그러면서 유치원 대비 일찍 마치는 학교시간에 맞추어 학원을 가야하는 상황이 발생했

hudada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