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01 3

방문 유압식 자석 스토퍼, 레일 액자 걸이 시공

방문 유압식 자석 스토퍼, 레일 액자 걸이 시공 인터넷에서 자석 스토퍼 구입해서 직접 할려다 뭔가 잘 안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하다가 구멍을 잘 못 뚫으면 빼고 다시 박고, 어려울 것 같아 저번에 대피실이랑 실외기실 선반 설치한 업체 사장님께 연락드렸다. 일정 잡고 방문하여 팡팡 바로 설치했다. 날씨가 더워지면 문 열어 놓고 있어야 하고, 바람 들이치면 방문이 쾅쾅 닫혀서 자석 스토퍼가 필요해서 설치함.유압식 자석 스토퍼 보통 위쪽에 설치하고, 벽면 재질이나 상황에 따라 아래쪽에 설치하기도 한다.안방은 안방 뒤쪽에 설치된 장 때문에 아랫쪽에 설치했다.서랍장 문에 자석받침을 달아 설치했다. 유압식 자석 스토퍼는 개당 2만5천원레일 액자 걸이도 시공했다. 집에 걸만한 액자는 김완규 교장선생님이 그린 그..

일상/오만때만 2024.03.01

충전사업자별(업체별) 전기차충전 완속 요금 단가표(2024.3.1 기준)

충전사업자별(업체별) 전기차충전 완속 요금 단가표(2024.3.1 기준) 완전 초창기는 아니지만 2018년부터 전기차를 타고 있는데 그때는 급속충전기 새로 생기면 무료 운영도 제법 오랫동안 했었는데... 이제 그런 시절은 끝나고, 충전 요금이 올라갈 일만 남은 듯 하다. 전기차 충전을 가장 저렴하게 하는 방법은 언제나 똑같다. 1. 속도는 느리게(완속) 2. 심야에 충전(이건 요즘 단일요금제로 통일되고 있어 업체에 따라 다르다.) 3. 해당 충전사업자(업체) 에 회원가입하여 앱 다운 받고, 회원가로 충전하기 급한일로 멀리 갈 일이 있다면 휴게소 등에서 급속 충전을 할 수밖에 없겠지만 그외에는 집에서 완속충전을 하며 전기차 운행한다면 아직까지는 충분히 유지비에서 장점이 있다. 다만 앞으로가 문제다. 한 번..

케빗(KEVIT) 완속충전요금 인상

케빗(KEVIT) 완속충전요금 인상 케빗(KEVIT) 완속충전요금도 인상되었다. 이미 지난 2024년 2월 26일자로 인상이 되었는데 이제는 전기차충전업체 간에 단가 경쟁은 하지 않고, 충전요금(단가)가 담합되고 있는 느낌이 강하다. 물론 업체끼리 '우리 이 가격대로 맞추자.' 이런 논의는 없었겠지만 서로 눈치보며 높은 충전요금에 맞추고, 충전업체 선택은 고객에게 돌리는 것이다. 초창기 충전단가 저렴하게 해서 소비자에게 선택받는 시대는 저물고 있다.(아직 이벤트 요금 등 남아있지만) 이전 케빗(KEVIT)의 완속 충전요금은 215원 이었는데 255원으로 올랐다. 18.6% 인상되었다. 업체별로 아파트완속충전요금은 250원 대로 맞추어 지고 있는 듯 하다. - 2024년 3월 1일 김해시 삼계동 삼계한라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