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

[광주#10] 전남도청 아래 지하에 숨어있는 엄청난 건축물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하쿠나마타타 2024. 6. 9. 16:22

[광주#10] 전남도청 아래 지하에 숨어있는 엄청난 건축물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남도청 아래는 아니고, 전남도청 뒤쪽과 오른쪽으로 감싸면서 지하 공간에 
엄청난 건물이 숨어있는데 그 건물이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이다.
차를 타고, 지나가면서 보면 그런 건물이 있는지도 모르고, 
주변을 걸어가도 전혀 알 수가 없다.
518민주화운동 관련 건물들을 가리지 않기 위해 지하에 건물을 지었다고 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홈페이지 : https://www.acc.go.kr/main/index.do

옛날 전남도청과 붙어 있고, 전일빌딩245와도 가까워 전일빌딩과 같이 보면 된다.

이렇게 지하에 숨어있다.

전시를 하고 있어서 들어가 봤다.

미술작품은 그림, 조각 정도 생각했는데 생각지 못한 작품

스트리트 댄스? 나는 잘 모르는 분야.
저 공연때문에 전국에서 모인 건지 캐리어 들고 있는 사람들이 엄청 많았다.

건물이 땅 아래 있어서 다른 것들이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

안에 포근히 들어와 있는 느낌.

저 벽면이 전남도청 뒷면이다.

카페에서 어떤 작가의 그림 전시회를 하고 있었다.

해설도 있던데 한 번 들어보고 싶다.
전일빌딩245도 그렇고,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도 그렇고,
예술, 감성, 스토리 등 잘 조합해 정말 제대로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여기를 마지막으로 해서 우리 가족은 집으로 돌아왔다.
 
- 2024년 6월 9일 광주광역시 동구 광산동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에서...
2024.06.09 - [여행/국내] - [광주#9] 구. 전남도청 광장 앞 245발의 총탄 자국 전일빌딩24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