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등산

[김해시 생림면] 무척 높다는 무척산 산행

☞하쿠나마타타 2023. 2. 19. 21:38

[김해시 생림면] 무척 높다는 무척산 산행


다리가 아파서 등산은 잘 하지 않는데
아이들이 등산가자고 해서 김해시 생림면에 있는 무척 높다는 무척산에 가보았다.

무척산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산행을 시작했다.

무척산 주차장이 아주 넓고 잘 되어 있었다.
전기차 충전소도 있었다.

무척산 2가지 코스,
1. 흔들바위로 가서 무척산 정상으로 가는 코스
2. 산중턱의 호수인 천지를 거쳐서 무척산 정상으로 가는 코스
우리는 올라갈 때 흔들바위, 무척산 정상으로 가서 내려올 때 천지 쪽으로 내려오기로 했다.

아이들은 운동화 신고, 잘 올라갔다.
등산은 할 때마다 정말 힘들다는 생각이 든다.
그러다 세월 가면 까먹고, 또 등산하면 알아채고.
육아와 비슷한 것 같다.

흔들바위.
살짝 흔들어봤는데 흔들리지 않는 흔들바위.
흔들다가 내쪽으로 덮칠까봐 불안했다.

올라가는 길이 계속해서 경사가 심해서 힘이 든다.

천지못으로 오는 길과 여기서 만나게 된다.

무척산 정상에 거의 다 왔다.
표지에 없는데 여덟말고개 쪽으로 가면 된다.

리예랑 내가 먼저 무척산 정상인 신선봉에 도착했다.

무척산 정상에서 보이는 산들.
금오산, 천태산, 용산, 토곡산, 선암산, 금동산.

보온병에 물을 넣어와서 무척산 정상에서 컵라면을 먹었다.

리안이와 아내가 정상까지 올라왔다.

정상에서 먹는 라면의 맛은?

내려갈 때는 천지못으로 갔다.

천지못이 생각보다 엄청 컸다.

무척산 천지못은 수로왕과 얽힌 전설이 있다.

천지못 쪽으로 내려오면 이렇게 폭포가 얼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 2023년 2월 19일 김해시 생림면 무척산에서...

2011.10.30 - [여행/등산] - [경남 김해시] 신어산(선암다리~신어산정상~출렁다리~천진암~은하사~하키경기장)

[경남 김해시] 신어산(선암다리~신어산정상~출렁다리~천진암~은하사~하키경기장)

산이름 : 신어산 높이 : 631.1M 코스 : 불암동 선암다리~신어산정상~출렁다리~천진암~은하사~하키경기장 일자 : 2011년 10월 30일(일) 거리 : 10KM정도(?) 선암다리에서 정상까지 6.4, 정상에서 하키장까

hudada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