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오만때만

중소기업 이노스(innos) 티비 고장나고, LG 올레드(OLED) 티비 구입

☞하쿠나마타타 2022. 10. 5. 17:13

중소기업 이노스(innos) 티비 고장나고, LG 올레드(OLED) 티비 구입


우리집은 티비가 없어서 우리집 이야기는 아니고,
엄마집에 지난 2019년 10월 이었나?
삼계 서희스타힐스 입주로 티비를 사려고 보니
인터넷에 중소기업 티비가 삼성, LG에 비하면
엄청 저렴하게 판매하는 업체가 많았다.
그 중에서도 저렴했던 회사인 이노스(innos) 티비를 구입했었다.
싼게 비지떡인건지, 엄마집에 온 티비가 안좋았던 건지
딱 2년 지난 2021년 11월 쯤이었나?
티비화면이 검게 나오고, 소리만 나오는 것이었다.
그래서 물어보니 백라이트가 나간 것이라 했고,
기사님 출장 오셔서 유상수리(10만원~20만원?) 했었다.
수리하고 1년 정도 안된 9월 말 티비가 똑같은 현상이 나타났다.
또 수리하면 또 고장날 것 같고, 엄마도 다시는 이런 티비 안산다 하고 해서
LG베스트샵 가서 티비를 바로 구입하게 됐다.

이노스티비 55인치이고, 스피커가 좋지 않다고 해서 아래에 사운드바도 하나 달았다.
사운드바 달지 않는 것이 깔끔하고 더 나은 것 같다.
고장은 났지만 삼성, LG에 비하면 가격이 너무 저렴했다.

똑같은 크기인 55인치로 했고, 올레드 티비로 했다. OLED55B2KW.AKRG
LG 올레드(OLED) 1대 구입할 돈이면
3년전 이노스티비 구입할 때 가격으로 이노스티비 4대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이다.

10월 3일 저녁에 결제하고, 10월 5일에 설치했다.
티비 자체 사운드만으로도 충분해서 사운드바는 사용할 필요가 없었다.
이전에 사용하던 이노스티비와 화질 차이는 조금 낫지만 그렇게 잘 모르겠다.

옆에서 보면 올레드(OLED) 라서 얇기는 정말로 얇다.
우리집은 2013년부터였나? 티비없이 살고 있어 거의 10년이 다 되었다.
나는 원래 티비를 그렇게 많이 보지 않는 편이라(다른 거 할게 많다.)
티비 보지 않아도 보고 싶다거나 그런 것은 거의 없는데
가족 중 나머지 3명은 어떤지 모르겠다.

LG베스트샵 김해 본점에서 구입을 했고
LG 베스트샵 포인트를 싸게 구매하여 사면 되는데
시간이 없어서 못했다.
LG 베스트샵 포인트도 요즘은 선물하기 선물받기 모두 월2회, 회당 30만원 한도라서 급히 필요할 때는 어렵다.


- 2022년 10월 5일 김해시 삼계동 삼계서희스타힐스에서...
2022.01.28 - [재테크] - 김해 삼계서희스타힐스 25평 C형 3연동 중문 시공

김해 삼계서희스타힐스 25평 C형 3연동 중문 시공

김해 삼계서희스타힐스 25평 C형 3연동 중문 시공 엄마집인 삼계서희스타힐스 25평 C형. 벌써 입주한지 2년이 지났다. 엄마 혼자 사는 집이라 중문의 필요성이 없어 중문을 하지 않았었는데 겨울

hudada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