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1/24 5

그랩(Grab) 예약하기 기능 이용하기(될지 안될지... 모르겠지만)

그랩(Grab) 예약하기 기능 이용하기(될지 안될지... 모르겠지만) 내일 빠당바이 항구에서 길리로 이동하는 배편을 오전 9시로 예약해 놓았다.빠당바이까지 거리가 좀 있어서 이동시간만 1시간~1시간 30분은 잡아야 할 것 같았다.다른 기사님들과 왓츠앱으로 물어보고 해봐도 그랩이 가장 저렴했다.그랩, 고젝, 블루버드 3개 앱은 가격 차이가 크게 없는 듯 하다.새벽에 출발을 해야 해서 그랩이 잡히지 않을까 약간 불안해서 그랩에서 예약하기 기능을 해보았다.그랩(Grab) 앱 실행해서 자동차 클릭Advance Booking(어드밴스 부킹) 클릭Get started 클릭날짜와 시간까지 적고, 라이드 예약 클릭출발지와 목적지 검색하여 넣으면 가격 확인 가능하고, 확인 클릭기사님 배정되었다. 기사님과 차량은 차량 탑..

[발리 사누르#13] Little Stars School(리틀스타) 마지막 등교, 나시고랭으로 늦은 점심과 맥주(SINGARA)

[발리 사누르#13] Little Stars School(리틀스타) 마지막 등교, 나시고랭으로 늦은 점심과 맥주(SINGARA) 오늘이 Little Stars School(리틀스타) 마지막 등교날이다. 아이들은 즐겁게 학교 다니고, 새로운 경험을 많이 했을 것 같다.12월달과1월초까지만 해도 예년과 다르게 비가 아주 많이 왔다고 하던데내가 온 이후로는 낮에는 비가 오지 않고, 밤과 새벽에 비가 좀 뿌리는 정도이다.습도는 좀 높고, 길에 물웅덩이도 좀 있다.오늘은 사누르에서 마지막 밤이고, 내일 아침이면 길리로 가야 한다.Little Stars School(리틀스타) 학교 정문.아침에 등굣길과 하굣길에 한국 사람이 아주 많다.아이 2명 내가 처음으로 학교에 데려다 준 날이 마지막 등교일이다.데려다 주고, ..

[발리 사누르#12] Little Stars School(리틀스타) 하교 후 숙소에서 물놀이, 비와서 저녁까지 해결

[발리 사누르#12] Little Stars School(리틀스타) 하교 후 숙소에서 물놀이, 비와서 저녁까지 해결 첫째는 오늘 하루만 학교를 쉬기로 해서 가지 않았고, 둘째는 학교에 갔다.Little Stars School(리틀스타) 선생님은 아이이 말하는 것을 보니 아이들에게도 아주 친절하신 것 같다. 첫째가 등교 거부해서 학교에 왓츠앱으로 고민 사항과 간단한 요구사항을 적어 보냈더니 화, 수요일 학교 다녀와서 많이 풀어진 상태였고, 목요일은 갈까 말까 약간의 고민을 하다가 가지 않았다.둘째는 한국 친구들 만나 즐겁게 놀고 있는 듯 하다.둘째 하교하는데 데리러 가고, 데리고 와서 숙소 수영장에서 한참 놀았다.(수중카메라로 촬영도 하며)오후에 늦게 비가 와서 비 맞으며 좀 놀다가 들어와서 식당 갈까 하..

LGU+(엘지유플러스) 알뜰폰(모나모바일) 로밍 아무것도 안하고 싱가포르, 인도네시아(발리) 왔을 때

LGU+(엘지유플러스) 알뜰폰(모나모바일) 로밍 아무것도 안하고 싱가포르, 인도네시아(발리) 왔을 때 해외여행 가면 현지 유심 구입해서 상시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은 아내폰으로 하고, 나는 굳이 필요하지 않아서 데이터차단하고, 그대로 해외로 나간다.나가면 국가를 이동할 때 마다 로밍 요금에 대한 안내가 온다.이번에 인도네시아 발리로 들어올 때 싱가포르를 거쳐 왔기 때문에싱가포르에서 한 번,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한 번 로밍 요금제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지금 휴대폰은 LGU+(엘지유플러스) 알뜰폰인 모나모바일 사용하고 있는 기준이다.싱가포르 입국했을 때 받은 문자메시지는 보낼때만 요금이 청구되고, 단문165원, 장문 및 사진/동영상 메시지 550원이다.데이터의 구체적인 요금은 모르겠고, 하루 최..

[발리 사누르#11] Cheese Boutique by Rosalie 치즈 시식 & 페어링 체험

[발리 사누르#11] Cheese Boutique by Rosalie 치즈 시식 & 페어링 체험 여행가게 되면 여행 플랫폼(항공권, 숙소, 체험 등) 을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플랫폼 별로 자기 영역이 있으나 조금씩 겹치는 부분도 생겨나는 것 같다. 예를 들면, 스카이스캐너는 항공권, 아고다는 호텔, 에어비앤비는 하우스렌탈, 클룩은 체험 등이지만 조금씩 영역을 확장하여 겹치는 부분도 생겨나는 것 같다.에어비앤비에 사누르 숙소 근처에 치즈 시식 체험이 있어 예약하고 가보았다.가격은 14USD/1인 인데 요즘 환율이 높아서 1450원 곱하면 1인당 2만원이 넘는 금액이다.아이 둘 학교 갈 시간에 갈 것이라서 2명만 예약했는데 첫째가 목요일 하루 학교를 쉬어서 2명 예약하고 첫째랑 같이 갔다.첫째는 학교를 하루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