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스페인,포르투갈(26년)

[스페인 세고비아#1] 렌터카로 마드리드에서 세고비아로 이동(세고비아 무료 주차장, 로마 수도교, 새부리집)

☞하쿠나마타타 2026. 1. 27. 06:52

 

[스페인 세고비아#1] 렌터카로 마드리드에서 세고비아로 이동(세고비아 무료 주차장, 로마 수도교, 새부리집)

 

렌탈카스닷컴에서 하루만 렌터카 예약을 해 두어서 마드리드 아토차 기차역에 픽업을 하러 갔다.

처음에 알라모 렌터카를 볼트에 잘 못 찍어 엉뚱한데 내려서 다시 볼트 불러서 제대로 찾아갔다.

늦게 출발하고, 좀 헤매고 하여 출발 시간이 많이 늦어졌다.

보통은 기차역 주차장에 사무실도 같이 있는 듯 하다.

늦게 갔는데 차를 씻어서 준다고 하여 시간이 지체되자 (영어를 잘 못해서 말로는 제대로 화를 내지 못했지만 표정과 몸으로) 썽내는 아내를 보았다.

마드리드 아토차 기차역 렌터카는 위 지도의 주차장에 다 모여있다.

어렵게 도착한 알라모 렌터카 사무실

차 받아서 바로 출발했는데, 역시 급하게 서두르면 일을 그르친다고

시내 빠져나오는데 도로를 잘 못 들어 시간이 더 걸렸다.

세고비아가 더 높은 고산지대에 있는지 세고비아 가는 길은 겨울왕국이었다.

겨울에 따뜻하다는 스페인 와서 눈을 볼 줄이야.

세고비아 무료 주차장에 도착했다.

급해서 출발할 때 사진도 제대로 찍지 못했는데, 이번에도 역시나 생전 처음 보는 차량이다.

짐이 없어서 제일 작은 차로 렌트

구글맵으로 세고비아 무료주차장은 저기

마드리드에서 세고비아 오는 길에 유료도로를 이용했는지 10.45 유로 도로비 결제했다.

아이들은 차에서 내리자마자 눈 쌓인 곳으로 뛰어가서 놀았다.

무료 주차장이라 관리가 안되어 포장되지 않고, 물 웅덩이도 있고 하지만 상관없었다.

유명한 요리사 칸디도(Cándido)의 동상입니다. 그는 '카스티야의 메손네로 마요르(Mesonero Mayor de Castilla, 카스티야 지방의 최고 여관 주인이자 요리사)'로 불렸으며, 특히 새끼 돼지 구이 요리로 유명하다.

동상은 새끼 돼지 구이를 접시로 자르려 하고 있는 칸디도의 모습이고, 그의 식당 '메손 데 칸디도(Mesón de Cándido)'는 로마 수도교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세고비아 로마 수도교

정말 어마어마한 규모에 압도당하고, 잠시 이성을 찾아 저걸 2천년 전에 지었다 생각해 보면 또 다시 놀란다.

서기 1세기 후반에서 2세기 초(트라야누스 황제 시절로 추정)에 지어진 것으로 추정하고,

전 세계에 남아 있는 로마 수도교 중 보존 상태가 가장 완벽한 것으로 손꼽히며 놀랍게도 1973년까지 실제로 물을 공급하는 데 사용되었다.

 

약 15km 떨어진 프리오 강(Rio Frio)에서 물을 끌어오기 위해 전체 구간에 걸쳐 1cm 정도의 아주 미세한 경사를 유지하도록 설계되었다.

접착제나 시멘트, 모르타르를 단 한 방울도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정교하게 깎은 화강암 블록(약 2만 개 이상)을 쌓아 올려 무게 중심과 균형만으로 버티고 있다.

너무나 정교하고 거대해서 "사람의 힘이 아닌, 악마가 하룻밤 사이에 쌓았다"는 전설이 내려오기도 한다.

카사 데 로스 피코스(Casa de los Picos), ' 뾰족한 집'이라는 뜻

15세기 후반 (1485년경) 건축된 건물로 건물 정면 외관 전체가 617개의 화강암 피라미드 모양 돌출부로 장식되어 있다.

과거 이슬람 세력과의 전쟁 중에 적에게 위압감을 주기 위해 이러한 형태로 만들어졌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새부리집이라고도 부른다고...

새부리집은 1970년대에 교육부가 이 건물을 매입했으며, 현재는 세고비아 예술디자인학교(EASD Segovia) 건물로 사용되고 있다.

 

- 2026년 1월 24일 스페인 세고비아에서...

2026.01.27 - [해외/스페인,포르투갈(26년)] - [스페인 마드리드#2] 세계 3대 미술관 프라도 미술관(Museo del Prado) 관람

2026.01.27 - [해외/스페인,포르투갈(26년)] - [스페인 마드리드#1] 그라나다에서 마드리드로 이동(ALSA 버스), 인도음식점 모하라지(Moharaj)에서 점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