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스페인,포르투갈(26년)

[스페인 그라나다#11] 그라나다 시티투어 버스(한국어 오디오가이드 지원)

☞하쿠나마타타 2026. 1. 27. 03:50

[스페인 그라나다#11] 그라나다 시티투어 버스(한국어 오디오가이드 지원)

 

애초 여행 계획 단계부터 그라나다에서는 머무는 시간이 짧아 알함브라 궁전밖에 없었는데

알함브라 궁전 다녀오고, 점심 먹고나서 뭘 해야 하나?

그라나다 대성당도 괜찮을 것 같고, 알바이신 지구쪽으로 올라 해질녘 알함브라 궁전을 바라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았는데 날씨가 너무 쌀쌀했다. 

그래서 그라나다 시티투어 버스에 한국어 오디오가이드도 지원한다고 해서 그라나다 시티투어 버스를 타보았다.

그라나다 시티투어 버스 요금

티켓종류 성인(9~64세) 시니어(65세 이상) 어린이(0~8세)
1일권 (Hop-on Hop-off) 9.6유로 4.8유로 무료
2일권 (Hop-on Hop-off) 14.4유로 7.2유로
1회권(순환형, 하차 불가) 7.2유로 2.4유로

오디오가이드 듣는데 이어폰이 없다면 대여인지 구입인지 모르겠는데 개당 2유로.

우리는 이어폰 있어서 있는 걸로 사용했다.

기사님에 따라 다르겠지만 우리를 응대했던 기사님은 너무 불친절하게 사람을 대해서 기분이 나빴다.

시티투어 버스는 역시 한계가 있다 다시 한 번 느꼈고, 오디오가이드 수준도 너무 낮다.

우리는 1회권으로 타고 한 바퀴 돌았는데, 궁금하면 타볼만 하지만 그만한 가치는 없을 듯 하다.(1일권 이상의 티켓은 돈 낭비일 듯)

예약없이 누에바광장에 가서 시티투어버스 표지판 있는데 가서 보고, 차 오면 돈내고 타면 된다.

 

그라나다 시티투어 버스 이어폰 2유로(대여인지, 구입인지는 모르겠다.)

한국어도 지원한다.

그라나다 누에바 광장에서 시티투어 버스 표지판 찾아보면 있다.

이어폰은 오디오잭이고, 꽂아서 10번 맞추면 반가운 한국어 나온다.

산타 마리아 막달레나 교회 (Parish of St Mary Magdalene)

파할라우자(Fajalauza) 도자기 공장

5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스페인의 이슬람 및 기독교 디자인 요소가 결합된 무데하르 양식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한다.

엘비라 문(Puerta de Elvira)

이사벨 라 카톨리카 광장(Plaza de Isabel la Católica)

카스티야의 여왕 이사벨 1세와 탐험가 크리스토퍼 콜럼버스의 동상으로 콜럼버스가 아메리카 대륙 항해를 위한 후원 조건을 논의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알함브라 궁전 바로 앞에 있는 호텔인데, 이름에 워싱턴 어빙이 들어간다.

알함브라 궁전 앞 숲

알함브라 궁전 정의의 문(Puerta de la Justicia)

무슬림 통치 시기에는 이 문 안의 방에서 사소한 문제들을 즉각 판결하기 위한 재판이 열렸기 때문에 '정의의 문'이라고 불린다.

푸에르타 데 라스 그라나다스(Puerta de las Granadas) '석류의 문'이라는 뜻으로 문 상단에 조각된 세 개의 석류 조각에서 이름이 유래했다.

내일 아침 그라나다를 떠나기 때문에 기념품 상점에 들렀다.

첫째는 마그넷, 둘째는 지우개, 우리 부부는 안산다.

숙소로 가는 길에 까르푸 익스프레스 들러서 장을 봤다.

오늘 저녁은 타파스바에 갈꺼라 저녁거리는 사지 않고, 내일 아침과 마드리드로 가는 버스에서 먹을 것들 장봤다.

빵이 제일 저렴하다.

- 2026년 1월 22일 스페인 그라나다에서...

2026.01.27 - [해외/스페인,포르투갈(26년)] - [스페인 그라나다#10] 레스토랑테 올리버(Restaurante Oliver)에서 점심

2026.01.23 - [해외/스페인,포르투갈(26년)] - [스페인 그라나다#4] 그라나다 알함브라 궁전(Alhambra Palace)-1

2026.01.23 - [해외/스페인,포르투갈(26년)] - [스페인 그라나다#3] 그라나다 여러명 이용 가능한 버스 카드 크레디버스(Credibus) 카드 발급 방법

2026.01.23 - [해외/스페인,포르투갈(26년)] - [스페인 그라나다#1] 렌터카 타고, 론다에서 그라나다로 이동, 렌터카 무인(셀프) 반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