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오만때만

김해 북부동행정복지센터 자녀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신청

☞하쿠나마타타 2022. 3. 9. 08:40

 

김해 북부동행정복지센터 자녀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신청

 

김해시 북부동 행정지원센터에 가서 둘째 코로나19 생활지원비를 신청하고 왔다. 

2월말 둘째가 아침에 일어나더니 갑자기 몸이 안좋고, 열이 나더니 신속항원검사를 하니 양성이라 PCR 까지 하니 양성이었다. 

그리고 우리 가족 모두 등본 들고 가서 PCR 검사를 했다. 나머지는 모두 음성. 

둘째는 딱 만 이틀 아프고 나서 살아났다. 열 나는 독감 수준이었다.

독감과 다르다면 독감은 병원 가서 수액이나 주사 해열제 등 병원 진료를 받을 수 있는데 코로나는 집에서 약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것이다.

자가격리기간이 끝나고 코로나19 생활지원비를 신청하러 북부동행정복지센터에 갔다. 신청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서류 때문에 혼선이 있는 것 같았다. 

신청 시기 : 격리 해제일로부터 3개월 이내

신청 장소 : 확진자의 주민등록 주소지 관할 읍면동사무소

지급 제외 : 확진자 본인이 공무원(준공무원), 유급휴가 받은 직장인

자녀의 경우 신청 서류는(부모 중 한 명이 신청 할 때)

1. 신청하는 부모의 신분증과 통장 사본

2. 자녀가 표시되는 주민등록등본 1부

3. 자가격리통지서 :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것 때문에 문제가 되는 듯 했다. 우리도 보건소에서 받지 못해서 다시 연락하여 받았다. 문자로 받은 것을 캡처해서 신청할 때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주면 된다. 

4. 생활지원비 신청서 : 비치되어 있고, 동사무소에서 직접 작성하면 된다.

5. 유급휴가 미제공 확인서 : 코로나19 확진자가 직장인일 경우

★유급휴가 미지급확인서 (개정_3판).hwp
0.01MB

 

 

코로나 생활지원비 지원 금액은 저정도 이다. 가정에 격리통지서를 받은 사람 기준으로 1인이면 하루에 34910원 이고, 요즘은 7일이니 244370원이 나온다.

코로나 생활지원비 지급 까지는 2~3개월 정도 걸린다고 했다. 

코로나 확진자 수가 500만명을 넘었다는데 예산이 엄청 소요될 것 같다. 

코로나19 생활지원비를 단순 계산해 봐도 500만명*20만원만 해도 1조다. 

거기에 PCR 검사 비용, 약제비 등 국가 예산으로 처리되는 비용이 어마어마하다. 

아마도 코로나 검사도 없어지고, 코로나19 생활지원비도 없어지지 않을까? 

코로나 생활지원비 신청서 양식인데 행정복지센터 그냥 동사무소라 하는게 편한가? 동사무소에 가면 비치되어 있어 가서 작성하면 된다. 

통장 사본과 주민등록등본은 미리 준비하는게 편하고, 

격리통지서를 잘 챙겨야 한다. 우리도 격리 끝나고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신청때문에 보건소에 다시 연락하여 문자로 통보 받았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직장인이라면 유급 휴가 미제공 확인서를 직장에서 받아야 코로나19 생활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공무원(준공무원) 일 경우 코로나 생활지원비 지급이 되지 않고, 직장에서 유급휴가를 받았다면 지급이 되지 않는다. 

 

- 2022년 3월 8일 김해시 북부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반응형